경산시 제10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 성황리에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8:35:27
  • -
  • +
  • 인쇄
대회와 축제가 함께하는 삼성현역사문화관의 행사, 시민 모두 어우러져
▲ 경산시 제10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경산시는 6일 현충일 연휴를 맞아 삼성현역사문화관에서 개최한‘제10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제10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는 총 837명이 접수하여 작년에 비해 3배 가까운 인원이 참가했고, 평소 휴일 평균 1,000여명이 방문하는 삼성현역사문화관은 대회 당일 4,387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방문객은 이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본 행사에 대한 경산 시민의 관심이 매우 높았음을 보여주었다.

백일장 및 미술대회는 오전 10시에 참가자 모두와 함께하는 박 터뜨리기를 통해 주제를 공개하는 것으로 시작되어 오후 3시에 제출 마감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백일장은 운문부와 산문부로 나누어‘경산과 나의 행복’, ‘경산의 삼성현’, ‘삼성현역사문화공원의 자연풍경’, ‘현충일과 호국보훈’을 주제로 이루어졌고,

미술대회는 ‘원효대사 해골물’, ‘설총의 화왕계’, ‘일연과 단군신화’, ‘호국보훈’,‘삼성현역사문화관 전시실 풍경’등 주로 경산과 삼성현, 그리고 현충일과 관련된 주제를 제시하여 대회의 정체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올해 대회부터 새롭게 선보인 백일장 성인부는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청소년의 학부모와 경산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등이 많은 관심을 보여 작년 대비 백일장 신청자 수가 3배 이상이 되는 결과로 이어졌다.

그 외에도 체험마당을 통해 ‘모자이크 아트 : 우리 손으로 채우는 삼성현’,‘놀이로 배우는 예절, 디지털 습례국’, ‘삼국유사 속 동물모자 만들기’, ‘자개모양 손거울 만들기’, ‘반려식물 화분만들기’, ‘캔버스에 그림그리기’, ‘페이스페인팅’등 7가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삼성현역사문화공원의 특성을 고려하여 연령에 관계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으며,

야외공연장과 삼성현역사문화관 앞마당에서 각각 마술·버블쇼와 빅벌룬쇼 등 무대 공연을 지난 5일 ~ 6일 이틀 동안 총 4회 진행하여 대회 참가자와 방문객들의 보고 즐길 거리를 더했다.

이번 행사의 흥행을 두고 삼성현역사문화관 이경식 관장은 “제10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를 통해 시민 여러분들이 경산의 대표 문화유산인 삼성현(원효․설총․일연)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거웠음을 알 수 있었다. 이번 대회와 행사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큰 호응을 받았던 내용은 더욱 향상시키고 자체적으로 미흡했다고 판단되는 요소들은 보완하여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높은 수준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0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의 입상자 명단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21일 이전 삼성현역사문화관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추후 우수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과 작품전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