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김천상무 프로 축구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18:35:23
  • -
  • +
  • 인쇄
율빛 어린이들의 희망찬 꿈을 응원합니다.
▲ 김천교육지원청,『김천상무 프로 축구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

[뉴스스텝] 율빛유치원은 4월 24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만 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김천상무 프로 축구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을 실시했다.

김천상무 프로 축구 선수단과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김천대학교 생활체육학과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김천상무 프로 축구단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기관 협력체계 구축 활성화 방안 중 하나로 마련됐다.

유아들은 약 두 시간 동안 축구공 드리블, 패스, 슈팅 등 기본 동작을 배우고 팀을 이뤄 경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축구교실을 통해 자신의 신체를 조절하며 신체적 유능감을 느낄 수 있었고 팀워크와 협력을 배웠다. 또한 김천 내에 있는 프로 축구단과 운동을 하며 지역사회에 자긍심과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가온반 박○○유아는“제가 제일 좋아하는 운동이 축구인데, 친구들과 함께 축구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어요. 저는 드리블이 어려웠는데, 드리블을 멋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율빛유치원 이계화 원장은 “유아들이 우리 지역 내 김천상무 프로 축구단을 힘차게 응원하고 있어서 이번 축구교실이 율빛 어린이들에게 더 큰 의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주신 김천상무 축구단과 여러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고(故) 김홍빈 평전 200권 기증받아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27일 본청 상황실에서 사단법인 ‘김홍빈과 희망만들기’로부터 ‘도전과 나눔의 희망전도사, 김홍빈’ 평전 200권을 기증받았다. 이번 도서전달식은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한 류재선 (사)김홍빈과 희망만들기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장애를 극복하고 인류애를 실천한 고(故) 김홍빈 대장의 삶과 도전정신을 광주 지역 청소년에게 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고(故) 김홍빈 대장은 대한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성인문해교육 특강서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뉴스스텝]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7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초등·중학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AI주도시대, 읽걷쓰가 답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인천평생학습관은 초등 1~3단계와 중학 1~3단계 전 과정을 운영하는 인천시교육청 지정 최대 규모의 학력인정 문해교육 기관으로, 인천의 성인문해교육을 선도하고 있다.이번 특강에서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AI 주도 시대, 읽걷쓰가 답이다’

음악과 함께한 가을 숲 나들이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 성료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문화예술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지난 25일 세계평화의숲 잔디광장 일원에서 ‘제14회 세계평화의숲 가을음악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중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 축제는 ‘2025년 두드림생태학습관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을 숲의 정취를 만끽하며,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