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소년의 희망과 성장이 깃든 벽화 봉사활동, 홍천군 노인복지관 아름답게 변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8:35:29
  • -
  • +
  • 인쇄
▲ 홍천군노인복지관 교육실 벽화활동

[뉴스스텝]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연합은 최근 홍천군노인복지관을 찾아 벽화 작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선사했다.

지난 11월 16일, 홍천군 노인복지관 교육실에 벽화 동아리인 '공간'을 비롯해 ‘함께 빛나는 동아리’,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 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어르신들을 위한 아름다운 벽화를 완성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회의에서 벽화 동아리인 '공간'의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노인복지관 직원들의 지원 아래 단 하루 만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벽화 작업을 통해 노인복지관 교육실은 편안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탈바꿈했으며, 이는 어르신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큰 의미를 갖는다.

동아리 관계자는 "이번 벽화 봉사활동을 통해 홍천군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공간에서 즐거운 활동을 하실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연합은 이처럼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청소년들의 자아실현과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