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독서문화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8 18:40:46
  • -
  • +
  • 인쇄
마음을 성장시키고 치유하는 다양한 책 관련 행사 진행
▲ 영천시립도서관 독서문화행사 야외 행사장 모습

[뉴스스텝] 영천시 평생학습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읽기예보: 오늘읽음, 내일맑음’라는 주제로 시립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했다.

27일 행사에는 1년간 시립도서관에서 가장 많은 책을 읽고 도서관을 모범적으로 이용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우수이용자’ 시상식과 한글 손편지 쓰기, 독서마라톤 대회 참가자 인증서 수여가 진행돼 책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야외 행사장에서는 어린이도서연구회가 추천하는 ‘제23회 좋은 어린이책 전시 및 책놀이 체험’, ‘제34회 어린이가 여는 벼룩시장’, 페이스페인팅, 타로, 키링·북마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져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어린이 뮤지컬 ‘몬스터 호텔’ 공연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밖에도 시립도서관은 ▲지역서점 책값 돌려주기 확대 ▲어린이 미꿈소(미래·꿈·희망 창작소) 행사 ▲그림책 원화전시 ▲디지털 잠시 멈춤 ▲필사·대출 정지 면제 이벤트 ▲책놀이 체험 ▲한태희 작가와의 만남 등을 추진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했다.

영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책을 접하고 일상에서 도서관과 더 가까워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시민 곁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제시립도서관·김제소방서, 시민 안전 위해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김제시립도서관은 김제소방서와 함께 지난 19일 오후 2시 도서관 주차장에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피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서관 직원과 소방대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훈련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 발견 및 신고, 초기진화, 이용자 대피 유도, 소방서 화재진화, 구조 절차

부여군 초촌면지사협,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 성료

[뉴스스텝] 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현종, 한철희)는 지난 7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관내 12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고령화 심화와 복지 접근성 저하, 건강 정보 미접근, 위기 상황 미인지 등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초촌면행정복지센터, 부여효요양

울산학생문화회관 학생자치단, 유기견 보호소에 벼룩시장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 학생자치단이 최근 울산 지역 유기견보호소에 벼룩시장(플리마켓)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 활동은 학생들이 유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학생자치단은 지난 2일 진행된 울산평생학습박람회 벼룩시장에서 학생자치단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후원받은 유기견 물품을 판매해 총 24만 원의 수익금이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