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새해 첫날 죽도시장서 상인단체와 함께 착한가격 캠페인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1 18:00:35
  • -
  • +
  • 인쇄
‘정직한 가격·친절한 서비스’로 관광 도시 이미지 제고
▲ 포항시는 1일 죽도시장 일원에서 물가 안정 및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1일 병오년 새해를 맞아 죽도시장 일원에서 물가 안정 및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물가, 철강경기 침체, 새로운 유통 환경 출현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을 ‘다시 찾고 싶은 명소’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포항시는 죽도시장 상인단체와 합동으로 시장 곳곳을 돌며, 관광객들에게 정직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독려하고 상인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끌어냈다.

또한 시는 착한 가격 문화 확산과 개인 서비스 요금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착한가격업소’ 지정 사업을 대폭 확대한다. 지난해 기준 경북도 내 최대 규모인 281개소를 지정한 데 이어, 2026년에도 지속적인 발굴과 집중 홍보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자발적인 가격 인하를 유도할 방침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친절한 서비스와 정직한 상품은 신뢰받는 전통시장을 만들고 관광도시 포항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첫걸음”이라며, “새해에도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2025년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총 42억 2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전통시장의 체질 개선에 나선다. 아케이드 조성, 화재 안전시설 지원, 특성화 시장 육성 등 다양한 현대화 사업을 추진해 전통시장의 자생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보건소, 새해엔 담배와 '헤어질 결심'하세요

[뉴스스텝] 당진시는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 클리닉을 상시 운영 중이라고 9일 밝혔다.새해를 맞아 “올해는 꼭! 금연하자”고 결심한 흡연자들의 발길로 금연 클리닉실이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금연’은 흡연자의 대다수가 가장 많이 결심하는 새해 목표 중 하나로 개인의 의지만으로는 금연에 성공할 수 있는 비율은 약 3%에 불과해 실패할 확률이 높다.이에 보건소에서는 스스로 금연을 실천하기 어려운

아산시, 머무는 관광으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는다

[뉴스스텝] 충남 아산시는 ‘2026년 아산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에게 더욱 쾌적한 숙박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숙박업소 시설 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지원 대상은 아산시 관내 일반숙박업소 10개소로, 선정된 업소는 시설개선 비용의 50% 범위에서 업소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내용은 객실·화장실·복도 등의 내부 개보수는 물론 간판과 외벽 등 외부 시설 개선, 위생·안전 환

원주시, 2026년 1월 고지분부터 하수도 사용료 인상

[뉴스스텝] 원주시는 하수도 요금 현실화와 안정적인 하수처리 기반 마련을 위해 2026년 1월 고지분부터 하수도 사용료를 인상한다.인상률은 15%이며, 가정용 10㎥ 사용을 기준으로 요금은 4,390원에서 5,050원으로 660원 오른다.시는 2017년 이후 하수도 요금을 동결해 왔으나, 시설 투자비와 처리비용이 급증하면서 인상이 불가피해졌다. 이에 가계 부담을 고려해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