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안전체험관, 가족이 함께하는 안전한 한가위 이벤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9:00:22
  • -
  • +
  • 인쇄
추석 명절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한마당!
▲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가족이 함께하는 안전한 한가위 이벤트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진행하며 민속놀이 체험, 안전 상식 퀴즈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풍성한 추석 연휴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가족과 함께 옛 정취를 느끼며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안전체험관 4D 영화관에서는 안전 상식 퀴즈 대회가 열리며 퀴즈에 참여하고 정답을 맞히면 다양한 기념품을 받고 재미있게 퀴즈를 풀면서 안전 상식도 배우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김유성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며, “많은 분이 참여하여 풍성한 추석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