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5 상림 포레 페스타 ‘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8:50:16
  • -
  • +
  • 인쇄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함양군 상림공원 다볕당에서 개최
▲ 함양군, 2025 상림 포레 페스타 ‘봄’ 개최

[뉴스스텝] ‘상림 문화놀이장날’이 새로운 이름 ‘상림 포레 페스타’로 재탄생하여, 4월 19일부터 4월 20일까지 이틀간 함양군 상림공원 다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봄 축제는 ‘상림의 봄, 움직임으로 피어나다’를 주제로, 자연, 문화, 예술이 결합한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상림 숲과 축제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문화시설사업소는 ‘상림 숲은 역사, 문화, 환경적으로 그 가치가 매우 큼에도 상림 숲 자체를 주제로 하는 문화 프로그램이 많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에 상림 숲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제대로 알리고, 맘껏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만들게 되어 다행’이라고 그 배경을 밝혔다.

행사는 4월 19일과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상림 숲속에서 온 가족이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다.

특히, 토요일에는 브라질 타악 바투카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아프리칸 댄스 워크숍이, 일요일에는 ‘혼둘혼둘’과 ‘멋’, ‘폴로세움’ 등 야외 서커스 공연이 펼쳐지며, 양일 간 생활 문화 동아리 및 생활 예술가들의 자유참가 무대인 ‘몸짓 프린지’가 열린다.

나무 그늘 아래 40여 팀의 주민 셀러가 참여하는 팝업 마켓 또한 풍성하다. 수제 물품과 농산품, 중고물품들이 판매되는 '상림 숲퍼마켓'과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되는 '냠냠 팝업식당' 코너가 열려 문화와 맛, 재미가 한자리에서 펼쳐지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 상림 포레 페스타’는 봄과 가을에 각각 다른 테마로 개최된다. 봄에는 ‘상림의 봄, 움직임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서커스와 댄스 등 움직임 중심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으며, 가을에는 ‘가을 상림, 음악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소리와 음악을 중심으로 한 감성적인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를 기획 주관하는 빈둥협동조합 김찬두 대표는 “이번 축제는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모든 연령대가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아울러 “축제를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참여하는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2025 상림 포레 페스타’는 자연과 문화, 예술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의회,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뉴스스텝] 의정부시의회는 22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의원발의 41건을 포함한 조례안 44건, 의정부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예산 분담 비율 조정 촉구 결의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총 93일간의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는 권안나 의원이 ‘기부 문화 활성화 방향 제언’, 김현채 의원이 ‘

경상원,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 26년 AI 맞춤 서비스 도입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도내 소상공인의 행정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서비스 ‘경기바로’의 현황과 향후 개선 방향을 담은 「경기도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 VOL.1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기바로’는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사업 신청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