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4년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0 18:50:40
  • -
  • +
  • 인쇄
13개 읍‧면 지원프로그램 성과 발표 및 교류의 장 열려
▲ 청주시, 2024년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지난 8일 2024년 시군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청주시 3개읍, 10개면 주민과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문의면 두모1리 난타동아리의 흥겨운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환영사, 성과보고, 마을별 사업소개, 마을 공동체 활성화 네트워킹 등이 이어졌다.

시군역량강화사업은 주민 주도 농촌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 역량강화,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청주시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

세부 주요사업은 △농촌 아카데미 △농촌개발사업 완료지구 활성화 △지역 인적자원육성 등이 있다.

농촌 아카데미는 농촌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주민 역량강화를 통해 지속적‧자립적인 농촌 발전을 지원한다. 11개 읍면, 2천명을 대상으로 주민, 공동체, 재생 등을 주제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완료지구 활성화는 가덕면(인차다락방), 남일면(도서관이음), 내수읍(모해센터), 문의면(어울림센터), 미원면(쌀안문화센터) 등 최근 농촌개발사업으로 조성된 주민거점공간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교육‧컨설팅,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마지막으로 지역 인적자원육성은 농촌개발사업과 주민 공동체 활성화에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마을리더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 워크숍 등을 추진했다. 고령화, 인구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배후마을에 찾아가 현장 활동가 양성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농촌마을 주민 역량강화와 읍‧면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 발표회 개최, 갈고 닦은 실력 선보여

[뉴스스텝] (사)고창농악보존회가 운영하는 ‘2025년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 발표회가 지난 12일 저녁 고창농악전수관 대극장에서 열렸다. 지난 3월 개강한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는 8개월간의 교육을 거쳐 그동안 갈고 닦은 농악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발표회를 끝으로 대미를 장식했다.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고창농악 전통예술학교는 고창농악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판굿 앉은반, 판굿 선반,

청양 칠갑타워, 14일 개관…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뉴스스텝] 청양군 대치면 칠갑호 일원에 위치한 칠갑타워가 14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개관식에는 김돈곤 군수, 김기준 군의회 의장, 도·군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으며, 난타, 사물놀이,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칠갑타워 소개 영상 상영, 환영사 및 축사 등이 이어졌다.칠갑타워는 연면적 2,722㎡, 지상 6층 규모로, 청양의 특화 농산물과 관광

제22회 백제고도부여국화축제,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부여군은 '제22회 백제고도부여국화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올해 축제는 “국화향 따라 너와 내가 꽃이 되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10일간 궁남지 일원에서 열렸으며, 가을 정취 속 형형색색 국화의 향연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축제 기간에 약 11만 명이 방문하여 국화 조형물 야간 경관조명 포토존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