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체육진흥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8:50:28
  • -
  • +
  • 인쇄
29일 경남도청에서 열려…체육진흥협의회 위원 등 10여 명 참석
▲ 경남도, ‘체육진흥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9일 오후 도청 회의실에서 ‘체육진흥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2027년까지 전문선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대안을 마련하고, 생애주기별 스포츠 활동에 대한 대비책 마련을 위해 추진했다.

정부 국정과제인 ‘모두를 위한 스포츠, 촘촘한 스포츠 복지 실현’을 반영했으며,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난해 12월에 발표한 ‘스포츠진흥 기본계획’('24~'28년)‘ 등을 조사·분석하여 지난 3월 중간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 중장기계획안을 마련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경상남도체육회장,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도내 대학교 체육학과 교수, 체육지도자, 스포츠전문 변호사, 종목단체 임원, 직장운동부 감독 등 체육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체육진흥협의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보고,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체육진흥계획에는 ‘스포츠로 건강하고 행복한 경남의 새로운 미래 창출’이라는 비전 아래, 스포츠로 경남의 경쟁력 강화, 스포츠로 생활의 질 향상, 스포츠로복지 실현, 스포츠로 경남 신경제 창출, 스포츠로 지역사회 통합 등 5대 정책목표가 담겨있다.

실행과제로는 경남스포츠영재발굴단 운영, 찾아가는 스포츠 인권 아카데미 교실 운영, 스포츠 활용 걷기 트래킹 코스 개발, 찾아가는 맞춤형 지도자 배치사업, 시니어 스포츠헬스케어 전문가 양성, 종목별 U-리그제 실시 등 24개를 도출했다.

이정곤 경남도 문화체육국장은 “중앙정부의 제1차 스포츠진흥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처음으로 수립된 경상남도 체육진흥계획은 향후 우리 도 체육 분야의 추진 뱡향과 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본 계획을 바탕으로 우리 도만의 특화된 스포츠 환경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상생 협력 의지 다져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8일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두 도시 간 우정과 협력 의지를 다졌다.이번 상호기부에는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공무원 35명과 경산시 건설안전국 공무원 35명이 참여해, 각 지자체에 350만 원씩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두 도시의 안전을 담당하는 부서가 상호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안전과 복지 향상에 대한 공감대와 협력의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고령군, 그린바이오 산업 기반 마련 첫걸음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8일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산업화시설 조성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설계 추진 전략 및 단계별 실행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은 그린바이오 산업 소재가 되는 원료작물을 재배하여 기업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익산시, 전국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4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익산시가 먹거리 정책 선도 도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는 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실시한 '2025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익산시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로컬푸드 확산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는 먹거리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