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충청권하계U대회 지원 특위 제4차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18:55:17
  • -
  • +
  • 인쇄
충청 유니버시아드 준비‘속도’, 교통・시설・선수촌까지 꼼꼼히 점검
▲ 대전시의회, 충청권하계U대회 지원 특위 제4차 회의 개최충청 유니버시아드 준비‘속도’, 교통・시설・선수촌까지 꼼꼼히 점검

[뉴스스텝] 대전시의회는 14일 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지원 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를 열어 부위원장에 김선광 의원을 선임하고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주요 추진성과 및 2025년 사업계획에 대한 집행부의 업무보고를 청취한 뒤 심도있는 질의 응답을 통해 대회 준비의 내실을 다졌다.

먼저, 송인석 의원은 “현재 수영장 보수 공사로 인해 시민들이 수영장을 이용하지 못해 불편이 크다”고 지적하며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어 “대전월드컵경기장이 개회식장으로 쓰이게 되면 축구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며, 잔디 훼손과 조명 문제 등도 충분히 고려해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선광 의원은 “제1선수촌이 세종에 위치하지만, 육상·조정·태권도 등 일부 경기는 충주에서 열린다”며 “이동 거리가 2시간 정도 소요되는 만큼, 선수 피로도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연습 장소도 경기장과 분리돼 있어 선수들이 이동에만 상당한 시간을 허비할 수 있다”며, 수송 방안 보완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특히 “조정 종목처럼 충주 외에는 대체가 어려운 경우, 별도의 연습 인프라 조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진오 위원장은 “세종이 선수촌으로 지정됐지만, 인접한 대전이 연습장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조직위에 연습장 활용을 적극 건의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이어 “세계적인 국제대회에서 개·폐막식의 상징성과 중요성은 크다”며 “올해 독일 대회에 방문하는 직원들이 벤치마킹을 통해 대전 개막식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주화 의원은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대회 관련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의 안전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작은 사고가 대회의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공사 현장별 안전관리 강화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특위 위원들은 2027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경기장 보수 계획, ▲선수촌과의 거리 문제, ▲교통·수송대책, ▲연습장 확보 방안, ▲공사현장 안전관리 등 실질적인 이슈를 다각도로 점검했다.

김진오 위원장은 “위원들의 제언이 충분히 반영되어 대회가 충청권 공동 개최의 모범이자 지역 발전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