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의료급여수급권자 노인건강진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8:50:13
  • -
  • +
  • 인쇄
▲ 태백시, 의료급여수급권자 노인건강진단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8월 26일부터 8월 30일까지 의료취약계층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노인건강진단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대상은 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일반건강검진에서 제외된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중 건강검진을 희망하는 자로, 총 40명에 대해 실시한다.

검진 신청을 위해서는 8월 1일부터 16일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및 신청하여야 하며, 검진일정, 유의사항을 안내받고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 건강관리센터로 내원하여 건강검진을 받으면 된다.

건강진단 항목은 기본검사(신체계측, 혈압, 청력 등), 혈액검사, 요검사, 인지기능검사, 흉부X선 촬영으로 건강검진비는 무료이다.

검진결과는 검진 종료 후 10일 이내 개별 통보되며 검진결과 질환 의심자는 의사소견에 따라 상담받고 보건소 사업 및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관리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이번 건강검진으로 질병 조기발견 및 치료함으로써 건강한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의료취약계층을 비롯하여 태백시민분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상주시는 1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재생에너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을 활용하여 물을 열원으로 히트펌프를 통해 냉난방하는 시스템으로, 상주시는 낙동강의 풍부한 수자원과 기존 취수시설을 활용하여 농업분야(스마트팜)에 최초로 수열에너지를 도입

아산시 온양4동, 제2기 주민자치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4동은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대표 24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이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 사무국장 1명, 재무 1명으로, 조직의 체계적인 운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한국도자재단은 공예인의 창작 활동이 산업 성과로 이어지고 도민 참여가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관련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재단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공예교육 체계 개편 창작–시제품–사업화 연계 강화 센터 공방·장비 개방 확대 공공·기관 맞춤형 공예 굿즈 사업 추진 공예주간·공예품대전의 성과 구조화를 2026년 핵심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