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JUNNY), 오늘(12일)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 'blanc' 발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2 19:00:31
  • -
  • +
  • 인쇄
▲ [사진 = 모브컴퍼니 제공]

[뉴스스텝] 올라운드 뮤지션 주니(JUNNY)가 자신의 스토리를 닮은 정규앨범을 선보인다.

주니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blanc (블랑)'을 발매한다.

'blanc'은 백지에 색깔들을 물들여 가는 것처럼 20대 주니의 생각들을 담아낸 앨범이다. 총 9곡을 따라가다 보면 주니가 그간 어떤 사람들을 만나고, 어떤 일을 겪고, 어떤 생각들을 갖고 살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주니의 캔버스를 완성한 트렌디한 음악과 색채들이 리스너들의 폭넓은 취향을 저격할 전망이다.

타이틀곡 'Not About You'는 사랑과 이별 후에 나 자신에 대해 되돌아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엇보다 주니의 매력적인 음색과 감각적인 사운드가 깊이 있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해준다.

이외에도 인생을 대하는 모습을 노래한 인트로곡 'mercury (머큐리)', 이와 바로 이어지는 'Obvious (오비어스)', 감미로운 UNE의 보컬이 가미된 'Mugshot (머그샷)', 영어 가사로만 구성된 'Just a Number (저스트 어 넘버)',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boyhood (보이후드)', 이제는 어떻게 살아가고 싶은지를 담은 마지막 트랙 'OH!! (오!!)'까지 각 트랙이 유기적으로 구성됐다.

앞서 선공개돼 좋은 반응을 얻은 'Get Ya! (겟차!) (Feat. pH-1)', 'Color Me (컬러 미) (Feat. 청하)'에 이어 'blanc'에서 주니만의 음악 세계를 더욱 뚜렷하게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유, 엑소 카이, 백현, 수호, NCT U, NCT DREAM 등과 협업한 히트 프로듀서를 넘어 색깔 있는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난 주니가 계속해서 어떤 활발한 음악 행보를 이어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주니는 이날 오후 6시 'blanc'을 발매하고, 오는 9월 4일부터 16일까지 미국과 캐나다에 위치한 총 11개 도시에서 첫 미주 투어 'The blanc tour (더 블랑 투어)'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제3회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8일 화순읍 광덕문화광장에서 개최한 ‘제3회 화순군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화순군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올해 3회째를 맞아 고물가 및 경기침체 등의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지켜온 화순군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생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한 주요 인사와 소상공

계룡시, ‘음주폐해예방의 달’ 맞아 절주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계룡시는 11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계룡시민 대상으로 절주·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매년 연말연시에 음주로 인한 사건·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지정된 ‘음주폐해예방의 달(11월)’을 맞아 올바른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또한, 술과 담배를 같이 할 경우 니코틴 흡수율이 더 높을 뿐 아니라 심장·폐·구강 등의 질환 발병률이 높아져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회 참석

[뉴스스텝] 인천 중구의회는 11월 7일 중구 한중문화관에서 열린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회’에 참석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유관기관 관계자 및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200여 명이 함께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중구의회에서는 이종호 의장, 정동준 부의장, 손은비 운영총무위원장이 참석해 어르신 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