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열기 속 ‘인천청소년문화대축제’20주년 대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1 19:11:20
  • -
  • +
  • 인쇄
댄스·보컬·밴드 경연부터 가상현실 체험까지… 남동체육관 가득 메운 열기
▲ 인천시청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9월 20일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제20회 인천 청소년문화대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이번 축제는 “IN YOU FE(INcheon YOUth FEstival), 느끼고, 꿈꾸고, 너답게!”라는 주제로,인천시 청소년기관 4개소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축제를 완성했다.

행사는 식전공연과 개막 퍼포먼스로 화려하게 시작해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렸으며, 이어진 청소년 경연대회에서는 댄스·밴드·보컬 등 16개 팀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여 객석의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특히 아이돌 그룹 ‘하이키(H1-KEY)’의 축하공연이 펼쳐지자, 남동체육관은 뜨거운 환호로 가득 찼다. 청소년들의 끼와 전문 아티스트의 무대가 어우러져 세대를 초월한 공연이 완성됐다.

또한 축제 현장에는 체험존·꿈드림존·스포츠존 등 4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현장을 찾은 청소년과 시민들은 웃음과 열정이 넘치는 하루를 보냈으며, 특히 가상현실(VR) 체험과 스포츠존은 긴 대기줄이 생길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유정복 시장은 “스무 살이 된 인천청소년문화대축제가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성장하며, 그들의 꿈을 밝히는 등불이 되기를 바란다”며 “뜻깊은 축제를 준비하고 이끌어준 청소년지도자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