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버스킹으로 청소년 예술열정 도심 물들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2 19:10:19
  • -
  • +
  • 인쇄
청소년 36개 팀과 도심 속 가을 버스킹 성료
▲ 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버스킹으로 청소년 예술열정 도심 물들여

[뉴스스텝] 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 청소년사업3본부(▲정왕청소년문화의집 ▲꾸미청소년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배곧2청소년문화의집)는 지난 11월 1일 정왕동과 배곧동 일대에서 청소년 거리문화축제 ‘청소년 버스킹’을 동시에 개최했다.

이번 버스킹은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진 도심 속 문화공연 축제로, 총 36개 청소년 팀이 밴드ㆍ댄스ㆍ보컬ㆍ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였다. 정왕권역 4개 청소년문화의집이 각 지역 특색에 맞게 기획한 공연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했다.

정왕동3호 광장에서는 정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망고’ 소속 10개 팀이 주관한 버스킹 ‘JYC Ent. 코챌라’가 열려, 실력파 청소년들의 열정적인 무대가 이어졌다. 관람객들은 거리 곳곳을 메우며 청소년들의 음악과 열정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서해초등학교와 서해중학교 사이에서 열린 정왕3동 ‘놀통페스티벌’ 무대에서는 꾸미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밴드ㆍ댄스 동아리 4팀이 참여해 마을공동체 축제의 활기를 더했다.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세대가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배곧1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배곧1 라이브 온(LIVE ON)’이라는 이름으로 11개 동아리와 4개 자치기구가 참여한 공연이 열렸다. 현장에는 체험 및 먹거리 부스도 함께 운영돼 가족 단위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청소년 공연자와 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 분위기가 이어졌다.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 T.B.Z가 주축이 돼 ‘다온정원 버스킹’을 진행했다. 노래ㆍ연주ㆍ퍼포먼스 등 7개 팀의 공연뿐 아니라 무대 기획과 현장 운영까지 청소년이 직접 담당해 주체적 청소년 자치문화의 모범사례를 보여줬다. 아울러 관람객 참여 이벤트도 함께 열려 현장은 열띤 호응으로 가득 찼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버스킹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