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가족센터, 가족봉사단과 함께하는 환경지킴이 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9 19:01:07
  • -
  • +
  • 인쇄
EM(유용미생물)을 이용한 환경 정화 활동
▲ 양구군 가족센터, 가족봉사단과 함께하는 환경지킴이 활동

[뉴스스텝] 양구군 가족센터는 가족봉사단 19가정 57명과 함께하는 환경지킴이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가족센터에서 운영하는 가족봉사단은 2009년도에 시작하여 매년 관내 지역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는 ‘환경’을 주제로 11월까지 매월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환경보호에 앞장설 계획이다.

가족봉사단은 올해 첫 번째 활동으로 지난 11일 양구군 지역자활센터와 함께 EM(유용미생물)을 이용한 흙공을 만들어 양구군 주변 하천에 던지는 활동을 통해 수질정화와 악취를 제거하는 등 환경 정화에 힘을 보탰다.

양구군 관계자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가족 분위기 조성은 물론, 지역사회 문제 해결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은 유용 미생물로 최근 친환경 정책에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특히 EM 흙공은 EM 용액과 황토를 배합한 것으로 수질정화와 악취 제거, 유기물 발효 및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