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여름방학 맞이 ‘지역아동센터 연합 캠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9:06:03
  • -
  • +
  • 인쇄
▲ 울산 남구는 30일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에서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울산남구지회(회장 김미경) 주관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12개소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연합캠프’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30일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에서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울산남구지회(회장 김미경) 주관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12개소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연합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방과후 돌봄을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 12개소 이용 아동 221명과 직원 및 봉사자 60명 등이 참여해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학교생활과 일상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 해소와 센터 이용 아동 간 유대감 형성 등 사회성과 협동심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아동들은 “이번 여름이 너무 더웠는데 물놀이를 해서 좋았고, 다른 센터의 친구들을 만나 함께 놀면서 더욱 즐거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18세 미만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교육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로 울산 남구는 현재 12개의 시설이 있으며 250여 명의 아동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무더운 날씨에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물놀이 활동이 즐거운 추억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돌봄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서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막는다!" 집중단속 나선 태안군

[뉴스스텝] 태안군이 연말을 앞두고 지역 상품권인 태안사랑상품권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부정유통 단속에 나선다.군은 경제진흥과장을 반장으로 하는 합동단속반을 편성,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가맹점 등지에서 2025년 하반기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단속은 태안사랑상품권 정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군민들의 안정적인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한국조폐공사의 ‘이상거래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 학생 창작 예술품 한자리에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9일부터 27일까지 학생예술문화회관 갤러리 예문에서 ‘2025 예문문화예술체험작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5년 문화예술 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의 창작 작품과 활동을 선보이는 자리로, 문화예술 교육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는 체험활동 사진 200여 점, 영상자료 5종, 학생 창작품 50여 점으로 구성했다. 음악, 체육, 미술, 융합 등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활동보고회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4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25년 활동 보고회‧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대표‧실무협의체, 실무분과, 12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올해는 시 협의체 20년, 읍면동 협의체 10년이 되는 해로, ‘함께 걸어온 20년, 이웃과 함께한 10년’이라는 주제 아래 한 해 동안 민관 협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