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세계산림엑스포 31일간의 장정 마무리, 22일 피날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2 19:10:07
  • -
  • +
  • 인쇄
22일 오후 4시 개막을 열었던 솔방울전망대 무대에서 숨은 주역들과 내빈들 모시고 31일을 되돌아보고 향후 강원도의 산림 비전을 선포하는 시간 가져
▲ 강원세계산림엑스포 31일간의 장정 마무리, 22일 피날레

[뉴스스텝] 9월 22일 개막한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한 달간의 일정을 마치고 10월 22일 오후 4시 솔방울전망대 무대에서 폐막식을 갖는다.

이날 폐막식에는 조직위원장 김진태 도지사와 권혁열 도의회 의장, 4개 시군 시장군수를 비롯하여,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스 주한유럽연합대사, 유관 기관장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하여, 식전공연과 하이라이트 영상 시청, 감사패 수여, 산림비전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고, 제4회 임업인대상 시상식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폐막식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폐막식에 앞서 사전공연으로, 강원 무형문화제 제27호인 고성 어로요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31일간의 행사 모습이 담긴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갖고, 자원봉사센터와 유관기관에 대한 감사패 수여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임업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임업인들에게 수여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임업인대상 시상식도 이 자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그리고 강원특별자치도의 산림 비전이 담긴 비전선포 퍼포먼스와 함께 내빈들의 격려사, 도지사의 폐회선언으로 31일간 진행했던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막을 내릴 예정이다.

10월 20일 18시 기준,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은 총 136만 8,224명으로, 당초 목표 관람객인 132만명을 달성했으며, 최종 14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