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5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출정식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9:10:25
  • -
  • +
  • 인쇄
연탄 한 장의 온기, 소외계층에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출정식(단체사진)

[뉴스스텝] 사단법인 징검다리(대표 임동현)는 19일 청주 청암어린이공원(우암동 소재)에서 사랑의 연탄나누기의 시작을 알리는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홍지연 충북도 복지정책과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징검다리 회원 및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정식 선언, 성금 전달식 및 연탄나눔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충북 2025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은 (사)징검다리․CJB 청주방송․충청타임즈가 공동주최하여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도내 11개 시군 순회모금 및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모인 성금은 도내 복지 소외계층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 주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난방유, 난방용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홍지연 도 복지정책과장은 “우리가 나누는 작고 검은 연탄 한 장이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어려운 이웃에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며, “아낌없이 손을 내밀어 주신 기부기관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충청북도도 도민 모두의 마음을 녹이는 따뜻한 복지정책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징검다리는 2006년부터 2만 3천여 가구에 4백 8십여 만장의 연탄을 전달했고, 올해도 취약계층에 연탄 15만 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