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드림스타트 가족,‘꿈 가득 행복 ON’ 가족 체험학습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1 19:11:15
  • -
  • +
  • 인쇄
▲ 영천시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지난 20일 ‘꿈 가득 행복 ON’ 가족 체험학습에서 양갱 만들기 체험을 하고, 밀양기상과학관을 방문했다.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20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밀양시 일원에서 ‘꿈 가득 행복 ON’ 가족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평소 외부 활동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을 제공해 견문을 넓히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날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와 국립밀양기상과학관에서 다채로운 과학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영남루와 아랑각을 방문해 우리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한천테마파크로 이동해 양갱 만들기 체험을 하며 과학·역사·문화가 어우러진 풍성한 하루를 보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아동은 “평소에 보기 힘든 별자리 영상을 감상하고, 직접 기상캐스터가 되어 날씨를 소개해 보는 색다른 경험을 했다”며, “부모님과 함께 맛있는 양갱을 만들고 멋진 경치까지 즐길 수 있어 더없이 행복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아이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더 큰 꿈과 희망을 품고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아동이 차별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교육지원청, 『마음 온(溫) 강연』으로 청소년 마음 회복 지원

[뉴스스텝] 고령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대가야고등학교와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마음 온(溫) 강연』을 운영했다.이번 강연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심리적 긴장과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MBTI 전문 자격을 갖춘 강사의 진행 아래, 학생들의 성격 유

철원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행복 마음 충전소 자조 모임 ❞ 진행

[뉴스스텝] 철원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1월 25일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 50여 명과 함께『행복 마음 충전소 자조 모임』을 진행했다.이번 자조 모임은 공통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이나 낙인에 의한 은둔을 방지하며 사회적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한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기획됐다.국립춘천병원 강사를 초빙하여 센터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통해

고령교육지원청, 독도골든벨로 독도수호 의지를 다지다

[뉴스스텝]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은 11월 24일 고령교육지원청 3층 대가야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 43명을 대상으로‘2025학년도 독도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독도의 역사적・지리적・생태적 특성과 중요성을 배우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독도의 달인 지난 10월 한 달간 각 학교에서 펼쳐진 독도의 달 맞이 독도골든벨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