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4기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5 19:25:02
  • -
  • +
  • 인쇄
1:1 개인 멘토링 등을 통해 개인의 특성에 맞춰 취업 및 창업을 연계하는 ‘올인원’ 종합교육 무료 운영
▲ 2023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4기 모집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동대문구가 3월 15일까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4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육성을 통한 창의적 주민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4기 과정’은 4차 산업을 이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지역연계형 주민 일자리를 확보하는 사업으로, 커뮤니티형 일자리 창출 공간인 ‘드 간데메’에서 진행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사업은 지난해 총 60명의 크리에이터를 배출했으며, The Sandbox(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와 팩브로스, 디자인에그, 네스트리, 로티엑스 등 공식 빌더 스튜디오에 취업 및 창업 연계를 완료했다. 올해도 교육뿐만 아니라 1:1 개인 멘토링 등을 통해 개인의 특성에 맞춰 취업 및 창업을 연계하는 ‘올인원’ 종합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4월 3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총 27회 현장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메타버스 생태계 및 블록체인 ▲NFT 이해하기 ▲복스에딧 교육 ▲게임메이커 교육 ▲게임기획 ▲메타버스 생태계PM/PD교육 ▲샌드박스 펀드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4기 모집은 오는 3월 15일까지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에 한해 3월 20일 서류심사, 3월 23일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구 관계자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4기 과정’을 통해 이미 우리 삶에 녹아든 4차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며, “이번 사업 외에도 동대문구의 물적, 인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주민들이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