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호국보훈의달 맞이 ‘국가유공자 따뜻한 한끼’행사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9:20:42
  • -
  • +
  • 인쇄
▲ 지난 31일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관내 국가유공자 100명을 초청해 특별한 식사 자리를 마련했다.

[뉴스스텝] 지난 31일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관내 국가유공자 100명을 초청해 특별한 식사 자리를 마련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성금을 재원으로 한 이번 행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됐다.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외에도 ‘어린이날 맞이 저소득 아동 학용품 지원’, ‘어버이날 맞이 독거노인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 취약계층의 수요에 맞는 소규모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추석맞이 중장년 1인 가구 생필품 꾸러미’, ‘다문화, 한부모가족 크리스마스 선물’ 등 시기별, 대상자별 복지 욕구에 맞는 사업을 기획 중에 있다.

행사를 주관한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후원자들의 소중한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이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국가유공자의 예우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시민행복을 위한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봉사에 늘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