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길음1동, 찾아가는 사전 현장투표로 주민총회 시작 준비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1 19:20:50
  • -
  • +
  • 인쇄
16일 주민총회에 앞서 길음로 일대 4개소에서 찾아가는 사전 현장투표 진행
▲ 지난 16일 성북구 길음1동에서 주민총회에 앞서 찾아가는 사전 현장투표를 실시했다. 주민자이 위원40여명 및 주민 400여명이 참여했다.

[뉴스스텝] 지난 16일 오후 4시부터 조용하던 길음로 일대가 들썩이기 시작했다. 길음1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총회에 앞서 총회 당일 참여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늘푸른 어린이 공원 등 길음로 일대 4개소에서 찾아가는 사전 현장투표를 진행했기 때문이다.

이날 30도가 넘는 무더위 속에서도 길음1동 주민자치회 위원 40여명 및 주민 400여명이 찾아가는 사전 현장투표에 직접 참여했다.

길음1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의 문제를 주민이 함께 논의하고 스스로 결정, 해결해 가는 주민대표 기구다. 오는 5월 31일 길음동 서울 성북 문화마루 4층 꿈빛 극장에서 제4회 길음1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숙의를 통해 도출된 내년도 주민자치계획 6개 사업의제에 대하여 주민들이 직접 사업의 우선순위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5월 15일에서 5월 19일까지 온라인 사전투표, 5월 16일에는 찾아가는 사전 현장투표를 실시해 더 많은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5월 31일 개최되는 길음1동 주민총회는 올해 성북구에서 첫 번째로 실시되며, 성북형 주민자치 공동추진 협약 체결, 2024년 주민자치계획 공유 및 토론 후 투표 순서로 진행되고 초대가수 김현, 서경대 댄스동아리 공연 등으로 흥겨운 동네 잔치가 될 예정이다.

이영리 길음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많은 주민들의 의견을 모은 과정을 거치고 우리동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열심히 준비한 행사이니만큼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