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온도 100℃, 우리 함께 만들어 가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4 19:20:04
  • -
  • +
  • 인쇄
1,284만 원 모금될 경우 1℃씩 온도 상승…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기간인 내년 2월 14일까지 운영
▲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왼쪽 네번째)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직원 및 유치원·어린이집 회장단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스텝] 동대문구는 지난 1일 오전 구청 1층 로비에서 ‘2024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진행했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동대문구가 후원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기부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주민들이 직접 도울 수 있는 겨울철 이웃돕기 사업이다.

구는 지난 1일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홍보하고 기부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모금 현황을 온도계로 확인할 수 있는 ‘사랑의 온도탑’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열었다.

제막식에는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은경 지역사업팀 팀장, 고병수 주임이 참석했고 관내 유치원 연합회 회장단과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단에서도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유치원‧어린이집 연합회 회장단은 올해 동대문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한 저금통 나눔 행사 ‘고사리 손으로 선한 영향력 나누기–땡그랑 한 푼’ 사업을 통해 모아 온 원아들의 저금통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유치원 원아들의 모금액은 6,793,540원, 어린이집 원아들의 모금액은 11,456,940원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했다.

구청 1층 로비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은 1,284만 원이 모금될 경우 온도가 1℃씩 상승하며, 목표 금액인 12억 8,404만 원을 달성할 경우 100℃가 된다. 사랑의 온도탑은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이 추진되는 2024년 2월 14일까지 운영된다.

구는 3개월 간 지역주민은 물론 관내 기업체, 종교단체, 독지가 등 지역사회복지자원을 통한 성금과 성품을 접수하며, QR코드를 활용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성금 모금도 함께 한다.

사업 기간에 모인 성금과 성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저소득층 주민과 사회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시설·기관·단체 등에 전달될 계획이다.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베풀어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넘어 활활 타오르길 바란다.”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성금 모금과 성품 모집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