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문화재단 운영 도서관 동대문구 지역 공방과 함께 만드는‘문화가 있는 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9:20:45
  • -
  • +
  • 인쇄
아동과 성인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대상의 폭을 넓혀
▲ 동대문구 지역 공방과 함께 만드는‘문화가 있는 날’

[뉴스스텝] 동대문문화재단 휘경행복도서관이 ‘6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우리동네 예술배움’을 진행한다.

휘경행복도서관은 예술 특성화 도서관으로서 매월 동대문구 지역 공방과 함께 구민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6월 문화가 있는 날’ 기념 체험 프로그램은 2개로 성인대상(15명) ‘도자기 뚝딱’과 초등학생대상(3 부터 6학년 15명) ‘모란꽃을 피워보자’를 6. 26. 휘경행복도서관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도자기 공방 비아크하이브(제기동) 오윤재 작가와 함께, 직접 도자기 흙의 촉감을 느끼며 성형과 채색 작업을 거쳐 작고 소중한 도자기 키링을 만들어 보는 ‘도자기 뚝딱’은 휘경행복도서관 3층 프로그램실에서 10:00 부터 12:30 진행된다.

같은 날 16:00 부터 18:30 1층 어린이열림실에서는 우림화실(동대문구 장안동)

박태숙 작가와 함께 에코백에 새겨진 모란꽃 도안에 한국화 물감으로 색을 입혀보는 ‘모란꽃을 피워보자’가 아이들의 문화 감수성을 채워줄 예정이다.

참여자는 6. 11.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휘경행복도서관 누리집 문화마당 / 프로그램접수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 재료비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동대문문화재단 김경욱 대표이사는 “구민들이 집근처 도서관에서 쉽고, 편하게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마음탐험 보드게임』실시

[뉴스스텝] 고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 18일부터 11월 13일까지 우곡초등학교와 고령중학교 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마음탐험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또래상담은 일정한 훈련을 받은 또래상담자가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것으로, 청소년이 가지는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도우면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도록 고안됐고 올해에는 18명의

(재)경남항노화연구원, 추석맞이 '항노화 우수제품 팝업스토어' 개최

[뉴스스텝] (재)경남항노화연구원은 9월 25일~26일 양일간, 도청 서부청사(진주) 1층 로비에서 ‘2025년 하반기 항노화 오프라인 기획전(팝업스토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남도 내 항노화 관련 기업들의 우수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하고 판매하는 자리로, 화장품·식품·건강기능식품 등 30여 종의 항노화 제품을 시중가 대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목포시, 공영버스 무안·영암 상생협력 기반 노선 조정 추진

[뉴스스텝] 목포시는 무안군·영암군과 협의를 반영해, 지역 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공영버스 노선 조정을 오는 11월에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정은 지난해 2월 시내권 중심의 노선 개편에 이어, 목포·무안, 목포·영암 시군 상생협력 협의 결과를 반영해 시계외 노선을 중심으로 조정된다.무안, 영암을 오가는 시계외 노선은 과도한 적자 발생으로 지속가능한 버스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