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수 마포구청장, 챗GPT 교육서 AI 기반 행정 혁신 강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9:20:09
  • -
  • +
  • 인쇄
▲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직원 대상으로 열린 ‘챗GPT의 이해와 활용 교육’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31일 오후, 마포구청 시청각실에서 직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챗GPT의 이해와 활용 교육’에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 플랫폼인 챗GPT를 실무에 적용해 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만들고자 기획됐다.

이날 강의는 ‘챗GPT의 시대’ 저자인 서영상 박사가 맡았다. 서영상 박사는 챗GPT의 개념과 활용법, 챗GPT의 미래 등 알기 쉽게 설명하며 강의를 이끌어갔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교육에 앞서 “AI 활용은 거부할 수 없는 변화의 바람”이라며 “공공부문에서도 인공지능 활용 방안이 논의되고 있는 만큼, 마포구도 시대 흐름에 맞는 행정력을 갖출 수 있도록 AI 등 스마트 기술을 적극 도입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