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유도 이혜경 선수 파리올림픽 동메달 획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9:30:25
  • -
  • +
  • 인쇄
한국 유도대표팀 올림픽 유도 혼성 단체전 동메달 획득
▲ 파리올림픽 혼성 단체전 시상식(뒷줄 우측 두 번째 이혜경 선수)

[뉴스스텝] 제33회 파리올림픽에 출전한 이혜경(광주교통공사) 선수가 광주광역시 소속 선수로는 올림픽 첫 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3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 샹 드 마르스 경기장에서 열린 혼성 단체전 동메달 결정전에서 독일을 4대3으로 이기며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혜경(여자 48kg급) 선수는 유도 혼성 단체전 멤버로 참가하여 우리 시 첫 번째 메달을 안겨주는 그 주인공이 됐다.

광주광역시체육회 전갑수 회장은 “광주에 첫 번째 메달을 안겨준 이혜경 선수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자랑스럽다.” 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신은철(스포츠클라이밍), 전웅태(근대5종) 선수의 승전보를 기다리고 한국 대표팀을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근대5종 종목 대한민국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도쿄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항저우 아시안게임 2관왕 전웅태(광주광역시청) 선수는 8.8.~11. 경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광주광역시체육회 소속 신은철(더쉴) 선수는 8.6.~8. 경기에 나선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