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드라마 온 잇 비즈매칭 행사 성황리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0 19:30:19
  • -
  • +
  • 인쇄
11월 9일부터 2일간 드라마 제작사, 지자체 담당자 등 100여명 방
▲ 문경시, 드라마 온 잇 비즈매칭 행사 성황리 종료

[뉴스스텝] 문경시는 지난 9일 오후 1시부터 10일까지 1박 2일간 문경 페트로 호텔에서 드라마 제작사, 지자체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드라마 온 잇 비즈매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문경시가 주최하고 문경관광진흥공단, ㈜아리씨가 주관한 행사로 ▲ 드라마 콘텐츠 트렌드 등 세션별 세미나 운영 ▲ 드라마 제작사 극본 피칭 및 지자체 관계자와 비즈니스 매칭 ▲ 주요 관광지 및 익스트림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 1일 차에는 정형수 드라마 작가의 ‘드라마 콘텐츠와 지역문화의 상생’, 김동현 관광진흥과장의 ‘영화·드라마가 사랑하는 도시 문경 소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운영했으며, SLL, 스튜디오S, 래몽래인, 와이낫미디어 등 드라마 제작사의 피칭과 함께 지자체 담당자와의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했다.

행사 2일 차에는 드라마 제작사, 지자체 담당자들과 함께 문경관광사격장, 문경새재 어드벤처파크 등 주요 관광지 및 익스트림 투어를 했다.

김광선 ㈜아리씨 대표는 “드라마 촬영의 메카인 문경에서 드라마 제작사와 지자체 간 비즈매칭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양질의 작품 매칭을 통해 드라마 제작사와 지자체 모두 큰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문화의 상생을 위하여 드라마 제작사와 지자체 간 소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경시는 영화·드라마 촬영하기 좋은 도시로서 제작 지원 등 촬영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