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헬스케어타운 진입도로 전 구간 공사 완공 예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9:20:24
  • -
  • +
  • 인쇄
이달 중 토평공단로~무주왓로 구간 확장 완료…헬스케어타운 접근성 향상 기대
▲ 제주 헬스케어타운 진입도로 전 구간 공사 완공 예정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서귀포시 제주헬스케어타운 진입도로 5개 구간 중 마지막 구간인 토평공단로~무주왓로 구간에 대한 도로확장 공사가 이달 중 완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주도는 제주헬스케어타운단지의 접근성 향상과 교통편의제공을 위해 진입도로 구간 확장공사를 진행해왔다.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총 사업비 234억 원을 투자해 헬스케어타운지구를 중심으로 북측 제2산록도로, 남측 중산간도로, 동측 5‧16도로 등 주요도로와 연결하는 진입로 5개 구간 공사를 추진해 왔다. 이 중 4개 구간은 2017년 완공됐다.

이번에 완공되는 헬스케어타운 진입도로 마지막 구간은 헬스케어타운 동측에 위치한 토평공단로에서 무주왓로까지 총 연장 1.19㎞ 도로의 폭을 기존 6m에서 15m로 확장하는 공사로 총 사업비 90억 원이 투자됐다.

지난 2020년 9월 공사를 착공했으며, 이달 중 완공 예정으로 현재 마무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양창훤 제주도 건설주택국장은 “제주헬스케어타운 진입도로 5개 구간 중 마지막 구간이 완공되면 지역균형 발전과 복합의료관광산업분야 육성 등을 위한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