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중부봉사관 ”사랑의 삼계탕 나눔”사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9:20:03
  • -
  • +
  • 인쇄
성남시협의회 110세대, 하남시협의회 200세대 전달
▲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중부봉사관 ”사랑의 삼계탕 나눔”사업 실시

[뉴스스텝]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중부봉사관 소속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남시협의회(회장 최창권)와 하남시협의회(회장 강금덕)가 7월 16일, 70명의적십자봉사원이 참여한 가운데 성남시 복정동 소재 봉사관과 하남시 풍산동에 위치한 행복 나눔터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2025년 사랑의 삼계탕 나눔’ 사업을 각각 전개했다.

‘사랑의 삼계탕 나눔’은 다가오는 초복을 앞두고 연이은 장마와 혹서기로 건강이 악화되기 쉬운 시기에 관내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적십자 봉사원들이 삼계탕을 직접 조리해 전달하는 사업이다.

하남시협의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 사업을 위해 올해로 6년째 나눔에 동참하고 있는 가나안신협(이사장 김태형)과 동부신협(이사장 윤충식), 선린신협(이사장 조두휘)에서는 올해도 200만원을 기부했으며, 하남시수산시장상인회(대표 박상철)에서도 3년째 삼계탕에 사용할 전복 200마리(환산가액 200만원이상)를 후원하여 취약계층 나눔에 동참했다.

또한 성남시협의회에서는 2025년 '행복나눔 반찬봉사' 사업을 위해 성남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황규덕)와 가야김치(대표 채은숙)에서 각각 1,000만원과 500만원을 사업비로 후원했는데, 이중 삼계탕 봉사활동을 위해 각 50만원씩 활용하여 삼계탕을 만들었다. 더불어 원두막푸드(대표 김도연)에서는 삼계탕과 함께 드실 수 있도록 알타리 열무김치 105팩(환산가액 37만원)을 후원하여 풍성함을 더했다.

성남시협의회와 하남시협의회 소속 적십자 봉사원 70명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 전날인 15일부터 생닭과 약재 등을 손질하고, 행사 당일에는 생닭에 찹쌀과 인삼, 대추 등을 넣어 삶는 등 삼계탕 310인분을 직접 조리했다. 이날 만든 삼계탕은 적십자 밑반찬 세대 205가구와 함께 성남시 야탑3동 독거어르신 5세대에게 전달됐다.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위해 행사장에 찾은 김용천 하남부시장은 “연일 무더운 날씨와 장마로 일상 생활하기도 힘든 요즘, 적십자 봉사원이 초복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삼계탕 나눔 활동에 앞장서주심에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전했고, 중부봉사관 최민규 관장은 “성남과 하남 적십자 봉사원들이 이틀에 걸쳐 정성으로 만든 따뜻한 삼계탕을 전달받은 모든 분들께서 맛있게 드시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