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제249회 제1차 정례회 ‘시정질문’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9:20:42
  • -
  • +
  • 인쇄
▲ 원주시의회, 제249회 제1차 정례회 ‘시정질문’실시

[뉴스스텝] 원주시의회는 6월 20일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원주시정에 대한 질의를 진행했다.

한편, 제2차 본회의에 앞서 2024년 원주시의회 상반기 포상식을 개최하여 지역발전 유공 시민과 모범공무원 등 47명을 초청하여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어 시정질문에는 권아름, 안정민, 손준기 의원이 참여하여 원주시 주요 추진 사업과 지역 현안에 대해 지적하며 적극적인 추진과 대응을 주문했다.

첫 질의에 나선 권아름 의원은 신승희 복지국장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들의 범죄 노출과 관련해 범죄율 실태조사와 구체적인 대응 방안에 대해 물었다.

두 번째 질의에 나선 안정민 의원은 원강수 시장을 대상으로 원주시 동부권 종합체육단지 조성 관련 당초 계획보다 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사유와 전국대회 유치를 위한 체육시설 현황 등에 대해 물었다.

마지막으로 손준기 의원도 원강수 시장을 대상으로 가현동 (구)국군병원 부지 관련 기존에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현황과 향후 부지 활용계획에 대해 물었다.

의원들의 시정질문과 집행부 답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원주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위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오후 도청 대강당에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동의과학대학교 장형진 교수가 ‘부동산 거래사고 사례 및 중개 시 유의사항’을, 한국부동산원 경남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장 박재홍 변호사가 ‘임대차 분쟁 조정 사례’를 주제로 현장 실무 위주의 강의를 진행했다. 부동산거래사고 예방교육은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공인

광양시, 친환경 벼 재배단지에서 볏짚 환원 작업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친환경·저탄소 벼 재배단지에서 벼 수확과 동시에 볏짚을 토양에 환원해 고품질 쌀 생산을 도모하고, 깨씨무늬병 피해 예방에도 나선다고 밝혔다.볏짚 환원은 수확한 벼의 볏짚을 잘게 절단해 논에 다시 갈아엎는 작업으로, 0.1ha당 유기물 174kg, 질소질 비료 9.3kg, 규산 252kg의 사용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토양의 지력을 높이고 비료 사용량을 줄여 농업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

전남도,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교육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5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강위원 경제부지사 및 실국원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존중과 공감의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책무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직장 내 성희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