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하반기 주거취약계층 노후주택 개량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9:25:25
  • -
  • +
  • 인쇄
▲ 인제군, 하반기 주거취약계층 노후주택 개량 지원

[뉴스스텝] 인제군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는다.

군은 7월 22일부터 8월 30일까지 ‘주거취약계층 노후주택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거취약계층 노후주택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또는 그에 준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350만 원의 노후주택 수리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일반보수와 긴급보수로 나뉜다.

일반보수는 심사를 통해 지원 우선순위를 결정, 도배·장판 등 단순 노후와 외관 개선 등 일반적인 집수리를 지원한다. 긴급수리는 천재지변, 누수, 화재 등으로 주택 긴급보수가 필요한 경우 수시로 신청받아 현장 조사 후 대상자를 확정해 지원한다.

군은 반기로 나눠 사업을 추진, 올해 상반기는 일반보수 12가구를 선정해 29백만 원을 지원했고, 긴급보수는 5가구를 선정해 11백만 원을 투입, 생활유지를 위한 주택보수를 지원했다.

한편, 군은 차년도에 노후주택 개량 지원 한도를 상향하고 이사비를 신규로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자립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다.

채희정 도시개발과장은 “취약계층의 주거수준 향상과 자립을 돕기 위해 지원을 지속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