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외식업체 경쟁력 강화 위한 전문 컨설턴트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9:20:06
  • -
  • +
  • 인쇄
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푸드테크·메뉴 개발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 5월 9일까지 접수
▲ 제주도, 외식업체 경쟁력 강화 위한 전문 컨설턴트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가 지역 외식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외식업체 경영 컨설팅 지원사업'의 컨설턴트를 모집한다.

푸드테크 도입 등 새로운 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들이 참여해 도내 외식업체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4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경영관리, 홍보·마케팅 관리, 위생·식재료 관리, 법률지원, 메뉴개발, 푸드테크 도입·적용 등 다양한 전문 영역을 포괄한다.

컨설턴트 신청 자격은 세 가지 유형 중 하나에 해당하면 지원 가능하다.

첫째, 외식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상근 인력으로 관련 분야 경력 3년 이상자 또는 최근 3년 내 공공기관 컨설팅 실적 10건 이상 보유한 3년 경력 이상의 컨설팅 종사자이다.

둘째, 메뉴개발 국가공인자격증 보유자 중 제주 식재료와 음식문화에 전문성을 갖춘 기술 전수자이며, 셋째,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로서 경영지도사, 노무사, 회계사 등 관련 자격증 보유 및 컨설팅 경력 3년 이상인 자이다.

모집된 컨설턴트들은 외식업체들을 대상으로 ▲매출 분석 ▲원가관리 ▲마케팅 전략 수립 ▲위생인증 준비 ▲노무·세무·법무 자문 ▲메뉴 개발 ▲푸드테크 도입 등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컨설팅은 1회 4시간 이상을 원칙으로 하며, 한 업체당 최대 4회까지 지원 가능하다. 비용은 분야와 컨설턴트의 역량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지원 희망자는 ▲등록 신청서 ▲프로필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최종학력증명서 ▲자격증 사본 ▲경력 및 실적 증명서류 등을 제출해야 한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 1층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컨설턴트 모집을 통해 도내 외식업체들이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