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합리적인 가격의 안전·안심 우수관리인증(GAP) 농산물 구입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1 19:30:13
  • -
  • +
  • 인쇄
농관원·롯데마트‘우수관리인증(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실시(9.3.~4.)
▲ 우수관리인증(GAP) 절차도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롯데마트와 ‘농산물 안전의 시작과 끝, 우수관리인증(이하 GAP)!’라는 주제로 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9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개최한다.

롯데마트 10개 지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우수관리인증(GAP)을 받은 명절 주요 선물·제수용품(쌀, 사과, 배, 감, 대추 등)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에는 GAP 제도 소개와 함께 GAP 농산물을 보다 많은 고객이 접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GAP 농산물 판매 전용코너에서 광고판·포스터 홍보, GAP 농산물 및 홍보물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 이후에도 GAP 전용 판매관이 설치된 6개 농협하나로마트(고양, 수원, 성남, 대전, 세종, 부산) 등에서 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실시한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GAP 농산물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GAP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GAP 인증기관·시설, 온라인 유통품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텔레비전·라디오·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홍보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을 통해 GAP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농관원 안용덕 원장은 “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계기로 안전하고 품질 좋은 GAP 농산물의 공급기반이 확대되고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하면서, “농장부터 식탁까지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GAP 제도에 대해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GAP 농산물을 많이 소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