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월봉도서관서 전 세대 아우르는 미술 체험 프로그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2 19:35:10
  • -
  • +
  • 인쇄
미술책과 그림에 담긴 다정한 이야기를 건넴으로써 예술의 즐거움과 가치를 공유
▲ 월봉도서관서 전 세대 아우르는 미술 체험 프로그램 진행

[뉴스스텝] 남구 월봉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미술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월봉도서관의 특화 자료인 ‘미술’과 관련한 명사 초청 강연, 미술 체험, 북큐레이션 전시 등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으로 독서와 예술 감상의 즐거움과 가치를 나눌 예정이다.

오는 18일에는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이자 20세기 한국미술을 대표하는 수화(樹話) 김환기 화백의 삶과 예술을 소개하는 미술특강이 열린다.

서울, 도쿄, 파리, 뉴욕으로 이어진 김환기 화백의 창작활동을 20세기 국내외 시대적 배경과 서양 근현대미술의 맥락 속에서 살펴본다.

이어 오는 22일에는 즐거운 미술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국꽃 피어나는 시니어 힐링 아트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꽃 그리는 날’ 책을 읽으며 꽃과 그림이 주는 즐거움과 위안을 함께 나누고, 장생포 수국화의 다양한 이미지를 관찰하면서 ‘수국 부채’와 ‘수국 엽서’ 컬러링 체험을 할 예정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오색 빛 영롱한 미니어처 나전 소반을 만들어요’ 프로그램은 나전칠기 기법을 모티브로 만든 그림책을 읽고, 선조들의 미적 감각을 느끼면서 미니어처 나전 소반에 자개 문양을 장식하는 공예 수업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31일에는 서양미술을 대표하는 불멸의 화가 반 고흐의 생애와 예술 세계를 한국미술사학자의 관점에서 조망하는 미술특강이 열린다.

명지대 미술사학과 이태호 석좌교수를 초청해 반 고흐의 불꽃 같은 삶을 소개하고, 그의 작품을 인물화, 정물화, 풍경화 등 장르별로 분류해 감상해 본다.

그리고,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북큐레이션 전시도 운영한다.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전시에서는 76세에 그림을 시작해 100세에 세계적인 화가가 된 그랜마 모지스의 정다운 삶과 그림 이야기가 담긴 책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북카페 서양미술 명화집 갤러리’ 전시에서는 클림트, 고흐, 모네, 피카소, 마티스, 샤갈 등 서양 유명 화가의 작품들을 고품질 인쇄로 실감 나게 실은 명화집을 전시한다.

미술특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은 오는 8일 14시부터 모집 완료 시까지 울산 남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월봉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월봉도서관 미술특화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독서의 즐거움과 유익함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으로 온정 나눠

[뉴스스텝] 고령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9월 29일 고령요양원을 찾아 시설 어르신들과 종사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듯한 인사를 전했다. 이번 위문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는 등 지역 내 복지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시설에 계신 어르신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역사회가 더욱 따듯한 관심을

경산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위기대응을 위한 경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가동

[뉴스스텝] 경산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일부 행정정보시스템이 중단됨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했다고 밝혔다.시는 홈페이지, SNS, 전광판 등을 활용해 대면 민원 처리 및 대체 사이트 이용 방법을 시민들에게 안내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접속이 불가능한 서비스 현황을 수시로 점검해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또한,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

대전자치경찰위, 추석 민생치안·통학로 안전망 강화 및 트램 공사 대비 교통안전대책 논의

[뉴스스텝] 대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박희용)는 9월 29일 정기회의를 열고 추석 명절 특별치안대책, 통학로 안전대책,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공사 대비 교통안전대책 등 시민 안전과 직결된 현안을 집중 논의했다고 밝혔다.먼저, 추석 특별치안대책은 연휴 기간 빈집털이, 보이스피싱, 금값 상승에 따른 금은방 절도 등 서민생활 침해 범죄에 대한 집중 단속과 함께, 귀성객이 몰리는 고속도로·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