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태현 주연의 '헬로우 고스트', 대만 리메이크작 '디어 마이 고스트'로 재탄생! 알고보면 더 재밌는 원작 VS 리메이크작 비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9:45:18
  • -
  • +
  • 인쇄
▲ [자료=(주)콘텐츠판다]

[뉴스스텝] 301만 스코어를 기록한 차태현 주연의 '헬로우 고스트'의 대만 리메이크 영화 '디어 마이 고스트'가 원작 못지않은 높은 완성도와 따뜻한 감동을 예고하며 기다리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감독: 셰페이루 감독 | 출연: 증경화, 소우미ㅣ수입/배급: (주)콘텐츠판다]

가족 감동 코미디 영화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헬로우 고스트'의 대만 리메이크 작품 '디어 마이 고스트'가 오는 9월 개봉을 확정 한 가운데, 원작 못지 않은 재미와 감동, 현재의 상황들을 더 유쾌하게 담아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디어 마이 고스트'는 고독한 삶을 살고 있는 쉬천웨이에게 개성 강한 네 명의 유령들이 찾아오게 되면서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영혼 케어 코미디.

2010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뜨겁게 달구며 극장가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던 영화 '헬로우 고스트'는 약 30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큰 흥행에 성공한 감동 패밀리 드라마다.

'헬로우 고스트'는 주인공 강상만(차태현)을 중심으로 영감 유령, 초딩 유령, 꼴초 유령, 울보 유령이 불쑥 나타나 자신들의 소원을 들어주면 성불하겠다는 조건으로 상만 주변에 들러붙게 되고, 상만이 유령의 소원들을 하나씩 들어주게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쾌하고 감동적인 에피소드들을 그리고 있다.

그리고 '디어 마이 고스트' 역시 원작과 같은 서사를 담고 있다. 영화는 대만 영화 특유의 부드러운 감성과 관객들에게 가슴이 따뜻해지는 스토리로 유쾌한 영혼 케어 코미디를 선보일 예정이다.

원작 '헬로우 고스트'와 리메이크작 '디어 마이 고스트'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차이점은 원작에 있던 영감 유령이 리메이크 되면서 할매 유령으로 성별이 바뀌었다는 것.

원작에서 오랜 친구 판수에게 자신의 카메라를 전달해달라는 소원을 가진 영감 유령은 리메이크가 되면서 자신이 생전 당첨됐던 복권 금액을 수령해달라는 소원을 가진 할매 유령으로 변경됐다.

'디어 마이 고스트' 속 할매 유령은 다른 유령들 사이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며 정감 있으면서도 거침없는 말투로 보는 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또 다른 차이점은 '헬로우 고스트'에서 호스피스의 간호사로 등장한 정연수(강예원) 역할은 리메이크가 되면서 간호사가 아닌 구급 대원 위샤오인(소우미)으로 변했고 원작보다 더 당차고 밝은 이미지로 나와 기존의 영화를 알던 관객들에게는 색다른 신선함을 준다.

극중 위샤오인은 청년 쉬천웨이와 우연한 계기로 엮이게 되고 어려운 상황에도 꿋꿋이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삶의 의지가 없던 쉬천웨이에게 단단한 버팀목이 되어준다. 원작 속 정연수의 아버지 역할 또한 리메이크로 인해 구급 대원 위샤오인의 오빠 역할로 재탄생했다.

빚을 갚지 못해 위샤오인에게 상습적으로 돈을 빌리거나 빚쟁이들에게 쫓기는 등 미덥지 못한 행동들을 자주 하지만 그 누구보다 가족과 위샤오인을 사랑하는 역할로 나와 미워하고 싶어도 미워할 수 없는 인물로 미운 정이 들게 만드는 캐릭터이다.

캐릭터 모두 빠짐없이 사랑스럽고 매력 있었던 영화 '헬로우 고스트'가 리메이크 되면서 더욱 탄탄하고 짜임 있는 캐릭터들이 탄생하게 된 '디어 마이 고스트'. 올가을 가슴 따뜻한 영화를 기다리는 관객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매력과 재미, 유쾌함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