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올 하반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9:35:20
  • -
  • +
  • 인쇄
9.25~10.25 도내 개인서비스업 대상 접수…신규 선정 시 다양한 혜택 제공
▲ 제주도, 올 하반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외식업, 숙박업, 이·미용업 등 개인서비스업 사업체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착한 가격과 청결한 운영, 기분좋은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업소로,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인증한 모범업소다.

매년 상·하반기 각 1회씩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는 137개소(재선정 96, 신규 41)를 선정했다. 현재 257개소의 착한가격업소가 운영되고 있다.

올 하반기 착한가격업소는 오는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 신청 접수받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또는 행정시(제주시청-경제소상공인과, 서귀포시청-경제일자리과)를 방문하거나 팩스를 활용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신청업소에 대해 현지실사 평가단을 통해 가격(30점), 위생·청결(25점), 서비스·만족도(40점), 공공성(5점) 등을 평가하고 과태료 처분, 지방세 체납 등 적격 여부 확인을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착한가격업소에 선정되면 상수도 사용료 매월 최대 50톤(6만 8,000원) 감면, 맞춤형 물품 지원, 위생 방역(연 2회), 지역화폐 탐나는전 결제 시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 공공요금 인상으로 업소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전기요금을 전년 대비 6만 원 인상해 업소당 최대 31만 원(상반기 20만 원, 하반기 11만 원)을 지원하며, 가스요금은 지난 8월부터 업소당 최대 58만 원씩(1회) 신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부터 착한가격업소 홍보를 위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을 개설해 도민 및 관광객에게 착한가격 메뉴 및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이달의 착한가격업소’를 선정해 집중 홍보하고 있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나 쉽게 외식, 미용, 숙박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체감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꾸준히 발굴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