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립도서관, 초보 엄마아빠 북돋움 책선물 사업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9:45:10
  • -
  • +
  • 인쇄
▲ 의성군립도서관, 초보 엄마아빠 북돋움 책선물 사업 운영

[뉴스스텝] 의성군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관내에 주소를 둔 임산부 및 영아(‘24년 출생) 부모를 대상으로 초보 엄마아빠의 육아정보 책과 아이의 그림책으로 구성된 책꾸러미(10만원상당)를 에코백에 담아 전달하는 초보 엄마아빠 북돋움 책선물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책선물 사업이란 초보 엄마아빠에게 생애전환기(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책과 정보를 제공하여 출산과 육아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한 불안과 걱정을 해소하고 아이의 첫 책 선택 도움과 독서 활동 형성에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독서문화 사업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책선물 운영으로 부모로서 첫 출발을 준비·응원하고 넓은 세상에 첫발을 내딛게 된 아이에게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아이들이 책을 좋아하는 어른으로 성장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꾸준히 독서 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책선물 신청은 7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매월 10일까지) 의성군립도서관으로 방문 및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수령 시 주민등록등본과 출생증명서 혹은 임신확인서, 산모수첩을 증빙서류로 지참하면 된다.

한편, 의성군은'2024 길 위의 인문학','2024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문화소외지역에서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알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충청남도 타운홀미팅 일정을 마친 후 대전에 소재한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했다.ADD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연구소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국방비 증액으로 첨단 과학기술, 미래자산, 방위 산업 강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이러한 정세 속에 국방과학연구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5일 "이제는 지방, 지역에 대한 투자,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첨단산업의 성장,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한국이 지속해서 성장 발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지금처럼 수도권

고령군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성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커피명가 핸드드립 클래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실습으로써 커피 추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바나나푸딩 만들기 프로그램은 뉴욕의 대표 디저트를 레시피에 따라 만들면서 단계별 조리법을 익히고 디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