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넘어 유럽까지’제주관광 신규시장 개척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9:45:17
  • -
  • +
  • 인쇄
제주도, 몽골·호주 케이-관광로드쇼 참가해 유럽과 미주 타깃 고품격 상품 개발
▲ 몽골 K-관광로드쇼 제주관광홍보 이미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인근 국가 대상 제주관광 홍보 마케팅을 보다 확대해 몽골, 호주, 미주, 유럽까지 신규 관광시장 개척에 나선다.

잠재시장 발굴을 위해 현지 맞춤형 의료, 웰니스, 럭셔리, 한류 등 다채로운 제주여행에 대한 콘텐츠 홍보를 강화하고 제주 방문에 대한 수요를 높일 계획이다.

직항 및 전세기 활성화를 위한 항공사와의 업무협의를 추진하는 한편, 현지 여행사와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시장동향을 파악해 협력방안도 도출한다.

이와 관련, 제주도는 오는 30~31일 한국관광공사 울란바토르지사 주최‘케이(K)-관광로드쇼 인 몽골’행사에 제주관광공사와 한국공항공사와 공동으로 참가해 현지 여행사 대상 홍보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제주 무비자제도와 전세기 인센티브를 홍보하고 일반 잠재 소비자 대상 제주관광 홍보 마케팅을 추진한다.

몽골은 지난해 총 8편의 전세기가 취항한 바 있다. 전세계적으로 항공기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 제주와 몽골간 총 14편의 전세기가 운항될 예정이다.

이어 9월 11일과 12일에는 한국관광공사 시드니지사와 협업해 시드니와 브리즈번에서 최초로 개최되는‘호주 케이(K)-관광로드쇼’에 참가한다.

‘숨겨진 보석, 제주(Hidden Gems, Jeju)’라는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서는 2024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해 한국 대표 관광지인 제주의 숨은 명소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9월 중엔 한국관광공사 테마관광팀과 협업도 이뤄진다. 세계인이 주목한 제주의 마을을 공유한다.

유럽 중심 고품격 여행 네트워크 세렌디피안스(Serendipians)와 미주 중심 고품격 여행 네트워크 버츄오소(Virtuoso) 회원 여행사를 통해 세계인이 주목한 제주의 마을을 알릴 계획이다.

세계관광기구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신흥리 동백마을과 치유의 숲 체험, 해녀박물관 등을 통해 제주가 보유한 우수한 관광자원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상품을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제주의 우수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전세계 잠재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제주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고품격 관광상품 개발을 적극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