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 3차 주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9:40:04
  • -
  • +
  • 인쇄
제주특별자치도 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제주도 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 3차 주민설명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좌재봉)가 28일 한림읍 협재리에서 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 관련 3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2월 2차 설명회 이후 약 3개월 만에 열린 것으로, 협재리 주민뿐만 아니라 사업 대상지인 비양도 주민들도 함께 참석해보다 폭넓은 의견수렴의 장이 마련됐다.

상하수도본부는 이날 지난 2월 주민들이 제기한 주요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를 공유하고, 현재 진행 중인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의 세부 추진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사업 진행과정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주민들은 해저관로 공사 후 터파기 구간을 산책로 등 편의시설로 재정비해 달라고 요청하고 공사 과정에서 예상되는 월파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도로폭 확장 등 안전대책도 요구했다.

이에 대해 상하수도본부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변했다.

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추진된다. 이 사업을 통해 비양도와 본섬을 연결하는 1.6km 길이의 해저관로 2개열을 새롭게 매설할 예정이다. 올 8월 설계용역을 마무리한 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시공에 들어간다.

좌재봉 제주도 상하수도본부장은“비양도 해저관로 확충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도내 공무원 대상 ‘2025년 하반기 법제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대강당에서 도내 공무원 37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법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법제처와 공동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업무가 증가하는 일선 현장에서 공무원들이 법령을 적극적으로 해석․집행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162명이 법제 교육을 이수했으며, 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권선2동 맛고을상가 일대에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에는 권선2동 청소년 지도위원 10명과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편의점·식당 등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상가를 방문해 청소년 보호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이번 홍보는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됐으며, 권선2동

양평군 양평읍, 기관·단체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양평군 양평읍은 23일 양평물맑은시장 일원에서 주민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은 양평읍 기관·단체장과 청소년지도위원, 학부모봉사회, 양근지구대 관계자를 포함해 약 30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알렸다.특히 참여자들은 시장 일원을 두 개 코스로 나눠 집중 순찰하고, 하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