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106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19:35:12
  • -
  • +
  • 인쇄
▲ 제주도, 제106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지역 경기 침체로 인한 고용 불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간 단위 고용동향 점검체계를 구축했다.

이는 최근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 증가로 인한 지역 고용시장 악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주간 고용동향은 고용률, 실업률 등 ❶정량지표와 공공기관・투자기업 채용정보 등을 담은 ❷주간이슈로 구성된다.

정량지표는 월별 고용률, 실업률, 취업・실업자수 등과 함께 주간 단위로 집계되는 구인・구직, 실업급여 지급 현황, 고용유지 지원 실적 등을 포함해 제주지역 고용지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주간이슈에서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채용 소식, 지역 채용행사, 일자리 정책 등 시의성 있는 고용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제주도는 주간 고용동향을 통해 고용시장 변화를 즉각 파악하고 실효성 있는 일자리 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주간 고용동향은 제주도 누리집과 도내 일간지 ‘도정소식’란을 통해 도민들에게 제공된다. 이를 통해 도민들은 지역의 고용 현황과 채용 기회, 관련 정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주간 고용동향 점검을 통해 제주 실정에 맞는 실질적인 일자리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이를 도민과 공유함으로써 고용시장 접근성을 높이고 일자리 미스매치도 해소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