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눈높이 맞춘 ‘찾아가는 영양교육 요리교실’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9:35:26
  • -
  • +
  • 인쇄
▲ 구례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교육

[뉴스스텝] 구례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인덕)는 지난 9월 16일부터 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양교육 요리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200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올바른 손 씻기 위생교육과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은 손 씻기의 필요성과 6단계 방법을 배우고, 직접 요리를 통해 위생 습관과 식재료의 영양 가치를 익혔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손 씻기를 놀이처럼 배워서 재미있었고, 내가 만든 샌드위치라 더 맛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교사와 시설 관계자들 역시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위생과 영양에 대해 배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박인덕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위생의 중요성을 스스로 깨닫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의 계기를 마련한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위생·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