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투자부터 특허 사업화 전략까지’ 민관협력 지원으로 스타트업에 날개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1 19:50:07
  • -
  • +
  • 인쇄
‘2024년 민관협력 IP전략지원 사업’ 참여 운영사 모집
▲ 민관협력 IP전략지원 사업 운영사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특허청은 스타트업에 투자와 IP사업화 전략을 함께 지원하는 ‘2024년 민관협력 IP전략지원 사업’에 참여할 민간 운영사를 3월 11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관협력 IP전략지원 사업’은 스타트업, 투자기관 등 민간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다. 유망 IP창업기업을 발굴해 30개사를 선정, 투자와 특허 사업화 전략을 함께 지원한다.

민간 운영사는 지식재산 전문성과 창업기획 및 투자역량을 보유한 기관으로, 이번 공고를 통해 6곳을 선발한다. 운영사로 선발되면 각각 5개 IP창업기업을 선정하고, 기업당 7천만원 이상의 투자와 CIPO로서 창업기업의 지식재산 관리를 총괄하게 된다.

특허청은 IP권리확보와 제품전략 컨설팅, 시작품 제작 등 지식재산 기반의 사업화 전략 예산을 지원(기업당 7천만원 내외)하고, 이를 민간 운영사가 기업별 맞춤형으로 수행한다. 이어, 투자유치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컨설팅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에 자금확보와 판로 진출까지 지원한다.

이를 통해 창업기업은 투자와 전문적인 특허 사업화 전략 지원을 함께 받을 수 있고, 민간 운영사는 직접 발굴하고 투자한 기업을 정부와 함께 지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허청 목성호 산업재산정책국장은 “국내·외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으로 벤처투자가 감소*하는 상황”이라면서 “이번 사업은 민간과 정부가 손잡고 IP혁신기업에 자금과 특허전략을 함께 지원하는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고 세액 공제 받으세요

[뉴스스텝] 청양군이 오는 16일부터 2월 2일까지 신고납부 기간 동안, 1년 치 자동차세를 선납하면 연세액의 4.58%를 공제받을 수 있는 연납신청제도 홍보에 나섰다.연납 신청은 위택스 또는 군청 재무과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에 내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4.58%를 공제해주는 제도이다. 신청 및 납부 기간은 이달 말일까지이다.지난해 자동차세

포천시 화산교회, 가산면 취약계층 위한 내복 100벌 기탁

[뉴스스텝] 포천시 가산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관내에 소재한 화산교회가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내복 상·하의 세트 100벌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내복은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구와 1인 가구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 지원될 예정이며, 가산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해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화산교회는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체육진흥회, 행복동행 반찬 나눔 봉사 진행

[뉴스스텝] 지난 13일,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체육진흥회는 행복동행 반찬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행복동행 반찬 나눔 봉사’는 호매실동 체육진흥회에서 새로 시작한 사업으로 관내 취약계층인 장애가정에 영양가 있고 맛있는 반찬을 제공하고자 하는 뜻에서 시작됐다. 체육진흥회 회원들은 지역 장애가정 5 가구를 선정하여 정성스럽게 준비한 반찬을 직접 나누며 안부를 물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