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차관, 동계 입영훈련 중인 학군사관후보생 격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6 19:55:06
  • -
  • +
  • 인쇄
김선호 국방부차관, 육군학생군사학교를 방문하여
▲ 국방부

[뉴스스텝] 김선호 국방부차관은 1월 26일(금) 오후, 육군학생군사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장 및 인력획득 관계관*과 학군장교(ROTC) 지원율 제고를 주제로 한 간담회를 실시하고, 동계 입영훈련 중인 학군사관후보생을 격려했다.

김선호 차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학군장교(ROTC) 지원율 제고를 위해 국방부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국방부는 학군장교(ROTC) 지원율 제고를 위한 추진과제로 지난해 12월 국방부차관 주관으로 실시한 학군단장 및 후보생 간담회에서 제시된 과제 등을 반영하여 선정,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개선 적용되는 주요 정책으로 △ 학군사관후보생 선발 시 지급되는 단기복무장려금을 ‘23년 대비 300만원 인상된 1,200만원을 지급하고, △ 후보생 교내생활 중 지급되는 학군생활지원금 ( 구(舊) 역량강화활동비 )을 월 8만원에서 18만원으로 인상하는 동시에, 지급기간도 연간 8개월에서 10개월로 확대 ( 입영훈련 기간을 제외한 전(全) 기간 지급 ) 했다.

추가로 국방부는 더 많은 인재가 학군장교(ROTC) 를 선택하여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군단 설치대학 확대 등을 대학 측과 협의를 통해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서, 김선호 차관은 훈련장을 방문하여 추운 날씨에도 동계 입영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학군사관후보생들에게 “국가와 미래를 위한 멋진 장교가 되기 위해 열정과 헌신으로 훈련에 임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 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격려했다.

국방부는 초급간부 인력 획득이 국가 안보와 직결된다는 절박한 인식 하에, 인력 획득과 관련된 추진과제 모두가 실효성 있게 시행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내실 있게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