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부안 청년을 위한 행사 가득’ 부안군, 청년축제·청년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9:50:05
  • -
  • +
  • 인쇄
▲ ‘9월, 부안 청년을 위한 행사 가득’ 부안군, 청년축제·청년포럼 개최

[뉴스스텝] 부안군은 9월 청년들을 위해 청년축제와 청년포럼을 개최한다. 부안청년축제 『BOOST UP BUAN FESTIVAL』의 주제는 “흥(興)해라! 부안청년!”으로 청춘에 대한 즐거움과 성장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부안청년축제는 9월 16일, 부안 해뜰마루 다목적광장에서 11시부터 19시까지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공연, 플리마켓, 체험부스, 푸드트럭, 명랑운동회, 랜덤이벤트, EDM파티, 수퍼비 공연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에어바운스, 인생네컷 등이 상시 운영되어 다채로운 축제가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과 공동 주최하여 신활력플러스사업에서 발굴된 액션그룹을 포함한 약 40여 개의 플리마켓이 참여할 예정으로 관내 활동 중인 단체(업체)가 준비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명랑운동회는 추억의 운동회를 모든 연령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재구성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이며 총 2부로 구성되어 있다. 축제 막바지에는 디제잉과 가수 수퍼비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부안청년포럼 『청년, 부안과 소통하다』는 청년들이 직접 만나 부안을 위한 정책을 논의하는 자리로 9월 20일, 부안예술회관 다목적강당에서 14시~18시까지 개최된다.

올해 부안청년포럼에는 관외 청년패널 4명과 관내 청년패널 2명이 참여하여 지역정착 과정에서의 성공사례와 개선점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주제는 일자리와 주거이며, 주제토론이 끝난 후에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주제를 정하여 토론하는 기타토론 시간과 함께 부안군에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이 주어지며, 마지막 이벤트로는 경품추첨이 준비되어 있다.

경품추첨은 부안톡톡, 부안청년톡, 부안청년UP센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등록한 자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청년축제와 청년포럼으로 청년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부안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동물병원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도심과 마을 등에서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길고양이의 과잉 번식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동물병원은 지역별로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1년간 서귀포시 전 지역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담당한다.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 민원 신청 지역에 포획틀을 제공하여 포획한 후

서귀포시, 사물주소 부여를 위한 다중이용시설물 현장조사 마무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신규 사물주소 부여 대상 다중이용시설물 492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완료했다.사물주소는 건물이 없는 도로변이나 공터에 설치되어 정확한 위치 설명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물에 부여하는 도로명주소 형식의 주소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조사대상은 자동심장충격기 267개소, 어린이보호CCTV 94개소, 옥외소화전 64개소, 보호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