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내 기부키오스크 추가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9:50:10
  • -
  • +
  • 인쇄
기부에 접근성·편리성·재미를 더하다!
▲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내 기부키오스크 추가설치

[뉴스스텝] 남양주시복지재단은 지난 17일 투명하고 간편한 디지털 기부문화 확대를 위해 시청,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에 이어 세번째로 정약용도서관에 기부 키오스크를 추가 설치했다.

‘기부 키오스크’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재미있고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이동식 키오스크로, △내 맘대로 기부금 설정 △카드·각종 페이 등으로 간편 기부 △기부 후 인증샷 촬영 △사진 꾸미기 △이름과 함께 희망의 메세지 넣기 △휴대폰으로 기부증서 바로 받기 등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

이날 정약용도서관에서는 키오스크 운영개시 행사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눔의 중요성과 복지의 사회적인 가치를 알리는‘오늘부터 나눔시장’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나눔 캠페인 강사가 어린이 나눔 교육을 진행하고 함께 나눔 저금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으며, 나눔 캠페인 강사단 임명장 전달식을 진행했다.

또한 기부 키오스크 체험 후 인증샷을 남기고, 열매둥이와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교육에 참석한 호평한샘어린이집 관계자는 “나눔 강사님들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나눔의 의미를 교육해주셔서 좋았다”라며 “특히 현장에서 기부 키오스크와 함께 기부를 체험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우리 아이들이 나눔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라고 전했다.

심우만 대표이사는 “남양주 곳곳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해 기부가 생활의 일부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기부에 참여하고, 나눔의 물결이 확산되어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하반기에는 관내 지하철, 행정복지센터 등으로 기부 키오스크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