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 위탁기관 공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9 19:55:23
  • -
  • +
  • 인쇄
공모기간은 오는 12월 5일까지로 … 2025년 12월까지 3년간 운영
▲ 제주도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내년부터 3년 간 도내 녹색구매지원센터를 운영할 위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제주도는 녹색제품의 정보제공과 교육·홍보 등을 통해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온실가스와 오염 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녹색생활을 실천하도록 녹색구매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위탁기관 공모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도내 소재하고, 녹색구매지원센터 운영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비영리 단체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위탁기관으로 선정되면 매년 사업비 2억원이 지원되고, 2023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3년간 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사업범위는 △녹색소비 교육 등 친환경 소비자 양성사업 △친환경소비 캠페인 운영 등 친환경 소비문화 형성사업 △환경표지 인증 지원 등 녹색제품 생산지원 사업 △녹색매장 확대 및 모니터링 등 녹색제품 유통 활성화 사업 △기타 녹색제품 보급 촉진에 관한 사업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12월 5일까지로, 제주도 누리집 입법·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관련서류를 작성 후 도 생활환경과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도는 평가위원회 구성 후,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에 최종 위탁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가 도민들의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민·관 거점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