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안전본부, ‘안전체험하고 꽃구경’ 제주안전체험관 코스모스 꽃밭 무료 개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9:55:21
  • -
  • +
  • 인쇄
제주안전체험관 가을철 코스모스 꽃밭 조성…제주관광 힐링명소 도전
▲ ‘안전체험하고 꽃구경’ 제주안전체험관 코스모스 꽃밭 무료 개방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가 가을철을 맞아 제주안전체험관 부지 내 조성한 코스모스 꽃밭을 모든 방문객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꽃밭은 체험관 동측 유휴지에 조성됐으며 방문객들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꽃밭을 구경하며 긴 여름 동안 더위로 지쳤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다.

제주안전체험관은 계절마다 특색을 담은 꽃밭 조성을 위해 봄철에는 유채꽃과 안개초,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등을 식재해 무료로 개방하고 있어 최근 웨딩촬영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꽃밭에는 소방관 등신대로 꾸며진 포토존과 가을하늘을 만끽할 수 있는 휴게공간 또한 마련됐다.

안전체험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무료로 빈백과 돗자리를 대여해주므로 가족·연인과 편리하게 꽃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을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고 ‘제주안전체험관’을 태그하면 추후 우수 홍보작품 선발을 거쳐 안전체험관 누리집 포토갤러리에 게시되며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방법은 오는 10월 11일까지 등록된 게시물을 통해 자동 응모되며 홍보성, 참신성과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 안전체험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근영 안전체험관장은 “무더위로 지친 도민들의 몸과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해 드리고자 휴게공간을 마련했다”며 “제주안전체험관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을 관리하며 누구나 힐링할 수 있는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