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 좋은 날' 이영애X김영광, 벼랑 끝 동업…새로운 목격자 등장과 함께 파국 직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7 20:00:07
  • -
  • +
  • 인쇄
▲ 사진 제공 =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뉴스스텝] 이영애와 김영광의 동업을 알고 있는 새로운 목격자가 등장하며 안방극장이 발칵 뒤집혔다.

지난 5일 방송된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연출 송현욱 / 극본 전영신 / 제작 바람픽쳐스·슬링샷스튜디오) 6회에서는 강은수(이영애 분)와 이경(김영광 분)이 팬텀 조직원 동현(이규성 분), 준현(손보승 분) 형제에게 습격을 당하며 극한의 위기를 맞았다.

어제 방송에서 동현, 준현 형제에게 결박당한 은수와 이경은 이불 속에 숨겨둔 약까지 들통나며 벼랑 끝에 내몰렸다. 이경은 칼에 찔린 채 피투성이가 된 상태에서도 끝까지 저항했고, 찢어진 복면 사이로 동현의 얼굴을 확인한 은수는 경악했다.

충격에 휩싸인 은수는 살려달라고 애원했지만, 동현은 약과 돈을 모두 내놓으라며 더욱 거세게 밀어붙였다.

은수는 바닥에 쏟아진 물 위에 전기충격기를 던져 이들 형제를 기절시키며 간신히 목숨을 건졌다. 이 장면은 배우들의 몸 사리지 않는 격렬한 액션과 폭발적인 열연이 더해지여 몰입도 높은 장면이 탄생했다.

죽음의 문턱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두 사람은 기절한 동현과 준현을 마트 창고에 가뒀다. 이경은 두 사람을 죽여야만 우리가 살 수 있다며 은수를 설득했다.

아침이 오기 전, 모든 것을 끝내야 하는 상황에 놓인 은수는 혼자 있는 수아를 큰집에 데려다 주고 오겠다며 자리를 비웠다. 이경은 휘림에게 온 전화를 받기 위해 창고 밖 차로 이동했고, 그 순간 정신을 차린 준현이 동현을 데리고 도주했다.

근처 공중전화 박스에 도착한 준현이 팬텀 보스 규만(원현준 분)에게 도움을 요청하던 사이, 뒤쫓아 온 차량 한대가 전화박스로 돌진하면서 참혹한 사고가 벌어졌다.

이로 인해 동현은 사망하고 준현은 의식불명에 빠지는 참혹한 상황이 빚어졌다. 이경으로부터 비극적인 소식을 들은 은수는 죄책감에 사로잡혀 오열했고, 이 장면에서 이영애는 폭발적인 감정 연기와 숨 막히는 열연으로 안방극장에 소름을 유발했다.

검안 결과 동현의 혈액에서 팬텀의 신종 마약 성분이 검출되며 사건은 태구(박용우 분)가 이끄는 마약수사팀으로 넘어갔다.

이상한 과학의 나라 ACE
태구는 동현, 준현의 집을 수사하던 중, 이전에 은수 집 앞에 버려져 있던 형광펜 박스와 동일한 형광펜을 발견했다. 은수와의 연결고리를 직감한 태구는 살기 어린 미소를 지으며 수사망을 조여갔다.

한편, 은수와 이경은 뺑소니 사건의 책임을 팬텀 보스에게 돌리기 위해 동현의 휴대폰을 규만의 가게에 몰래 두었고, 경찰은 규만을 범인으로 지목했다. 이와 함께 동현과 준현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진짜 범인이 따로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반전을 선사했다.

죄책감에서 벗어나지 못한 은수는 약가방으로부터 시작된 비극의 굴레를 끝내기 위해 약을 팔아 번 돈과 남은 약까지 모두 불태우며, 자신을 옭아매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기로 했다. 같은 시각, 이경은 중독에 빠진 휘림에게 남은 약을 건네며 그를 벼랑 끝으로 몰아세웠다.

여기에 두 사람이 기절한 동현, 준현 형제를 옮기는 장면을 지켜보던 또 다른 목격자가 등장하며, 두 사람의 앞날은 더욱 예측 불가한 파국으로 치달았다.

이날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와 액션씬 감작배 갓벽한 합이었다”, “이영애 배우 연기 고트하다. 느좋”, “오늘 전개 저세상이야”, “이경 진짜 보기 드문 캐릭터. 연기도 너무 잘해서 몰입도 잘 된다”, “박용우 촉 지독하다”,

“와 제임스가 동현이 죽인 거 아니었어. 이렇게 휘몰아치다가 반전까지 준다고요 작가님?”, “은수 손 씻는 거야? 이경 서사 궁금하다. 이집 엔딩 진짜 잘하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은수 좋은 날’은 더 이상 멈출 수 없는 동업에 갇혀 버린 은수와 이경이 동현의 사망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과연 동현을 죽인 진짜 범인과 목격자의 정체는 누구일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전환점을 돈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 7회는 오는 11일 토요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