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원방위산업센터, 지역 방위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도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9:55:17
  • -
  • +
  • 인쇄
경남창원방위산업진흥센터,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의 핵심 시설
▲ 경남창원방위산업센터, 지역 방위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도약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9일 오후 경남 창원시 팔용동에 위치한 경남창원방위산업진흥센터 개소식을 개최하며, 지역 방위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할 것을 예고했다.

이번 개소식은 경남창원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2021년 12월 착공하여 2023년 12월 준공을 완료했으며, 이번 개소식을 통해 개소 사실을 도민들에게 널리 알리며 방위산업의 중요성과 진흥센터의 역할을 강조했다.

현재 경남창원방위산업진흥센터는 4개 기관과 5개 기업이 입주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두 개 층으로 나뉘어 각기 다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층(기관존)에는 방위산업의 육성과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경남테크노파크(방위산업본부), 창원산업진흥원, 건설기계부품연구원, 한국방위산업진흥회 경남지사가 입주해 있다. 이들 기관은 방위산업의 기술 혁신과 인프라 구축을 위한 지원을 제공하며, 방위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3층(기업존)에는 도내 방위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삼현, 에이치에스에스, ㈜비에네스소프트, ㈜부국정공, 키프코우주항공이 자리잡고 있다. 이 기업들은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방위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이로써 기업 간 시너지 효과뿐만 아니라, 입주 기관과 기업 간 협업을 통해 방위산업 관련 정책과 기술적 요구사항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하는 협력 모델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개별 기업의 성장에 그치지 않고 산업 전체의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며, 국가 방위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창원방위산업진흥센터는 지역 방위산업 관련 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최신 방위산업 동향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은 물론 인력 양성, 기업 지원 등을 위한 종합적인 공간으로, 향후 도내 방위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류명현 경상남도 산업국장은 “이번 방위산업진흥센터 개소는 지역 방위산업 혁신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으로, 앞으로 방위산업 기술 혁신과 지역 경제 발전의 중심이 될 것이다.”며 “센터를 활용해 도내 방산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과 상호 협력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소벤처기업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소비의 즐거움이 두 배! 제2차 상생소비복권, 온누리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의 일환으로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활성화로 내수를 진작하고, 이를 경제성장으로 이어가도록 기획됐다. 국가 단위 할인축제와 연계해 소비자에게는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활력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생소비복권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