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5 화순 봄꽃 축제' 성공을 위한 축제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20:00:04
  • -
  • +
  • 인쇄
축제의 차별성과 관광객 유입 방안 집중 논의
▲ ’2025 화순군 축제추진위원회 회의('2025 화순 봄꽃 축제 기본 계획 발표)

[뉴스스텝] 화순군은 축제추진위원회를 지난 17일 오후 2시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 화순 봄꽃 축제' 기본 계획이 발표됐으며, 축제의 차별성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2025 화순 봄꽃 축제'는 4월 18일부터 4월 27일까지 10일간 화순 남산공원과 꽃강길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낮에는 꽃강길에서 봄꽃을 구경하고 밤에는 남산공원에서 야간 경관, 공연, 체험, 판매 등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5 화순 봄꽃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의 차별성과 관광객 편의성 개선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먼저, 화순만의 이야기가 담긴 축제 기획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단순한 꽃 전시가 아닌, 화순의 정체성을 반영한 테마와 스토리를 접목하여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조형물 주변에 휴게시설을 확충하여 관광객이 더욱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와 함께, 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할 감각적인 슬로건 개발 및 야간 경관 연출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이동 편의성 문제도 주요 논의 사항이었다. 꽃강길(2km) 구간에 먹거리 부스를 배치하여 관광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셔틀버스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 제시였다.

지역 주민과 협력 강화도 중요한 이슈로 다뤄져 판매 부스 운영자에 대한 컨설팅 제공으로 상품의 질을 높이고, 축제의 전반적인 질적 수준 향상 방안 강구가 강조됐다. 축제가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고유한 축제 프로그램 개발이 절실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관광객들이 축제를 방문한 후, 의미 있는 경험을 가져갈 수 있도록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야 한다는 것.

조재윤 화순군 축제추진위원장은“2025 화순 봄꽃 축제는 단순한 꽃 축제가 아닌 화순의 매력을 담은 스토리가 있는 행사로 발전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빈틈없는 운영 계획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봄날의 경험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축제 준비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