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5 화순 봄꽃 축제' 성공을 위한 축제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20:00:04
  • -
  • +
  • 인쇄
축제의 차별성과 관광객 유입 방안 집중 논의
▲ ’2025 화순군 축제추진위원회 회의('2025 화순 봄꽃 축제 기본 계획 발표)

[뉴스스텝] 화순군은 축제추진위원회를 지난 17일 오후 2시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 화순 봄꽃 축제' 기본 계획이 발표됐으며, 축제의 차별성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2025 화순 봄꽃 축제'는 4월 18일부터 4월 27일까지 10일간 화순 남산공원과 꽃강길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낮에는 꽃강길에서 봄꽃을 구경하고 밤에는 남산공원에서 야간 경관, 공연, 체험, 판매 등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5 화순 봄꽃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의 차별성과 관광객 편의성 개선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먼저, 화순만의 이야기가 담긴 축제 기획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단순한 꽃 전시가 아닌, 화순의 정체성을 반영한 테마와 스토리를 접목하여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조형물 주변에 휴게시설을 확충하여 관광객이 더욱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와 함께, 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할 감각적인 슬로건 개발 및 야간 경관 연출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이동 편의성 문제도 주요 논의 사항이었다. 꽃강길(2km) 구간에 먹거리 부스를 배치하여 관광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셔틀버스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 제시였다.

지역 주민과 협력 강화도 중요한 이슈로 다뤄져 판매 부스 운영자에 대한 컨설팅 제공으로 상품의 질을 높이고, 축제의 전반적인 질적 수준 향상 방안 강구가 강조됐다. 축제가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고유한 축제 프로그램 개발이 절실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관광객들이 축제를 방문한 후, 의미 있는 경험을 가져갈 수 있도록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야 한다는 것.

조재윤 화순군 축제추진위원장은“2025 화순 봄꽃 축제는 단순한 꽃 축제가 아닌 화순의 매력을 담은 스토리가 있는 행사로 발전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빈틈없는 운영 계획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봄날의 경험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축제 준비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채훈 의왕시의원, 환경친화적 현수막으로 지속 가능한 정책 홍보 선도

[뉴스스텝]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무소속)이 오는 10일 오후 개최될 정책토론회의 홍보에 환경친화적 현수막을 사용하여 주목받고 있다.이는 한 의원이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정책 홍보 방식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의왕시'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AI시대, 미래성장 진로특구와 진로교육생태계 구축 : 의왕시 진로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알림 현수막을 제작

‘SERI PAK with 용인'서 박세리 전 감독 현장 강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7일 SERI PAK with 용인에서 ‘박세리가 들려주는 골프와 도전 이야기’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과 박세리 전 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전에 접수한 시민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현장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박 전 감독은

“경기도미술관, 감사와 화합의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12월 1일,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경기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전시장 지키는 봉사활동을 한다.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은 미술관을 위해 활동한 문화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기리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이다.이번 행사에는 올해 경기도미술관을 위해 헌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